베이킹소다로 욕실 화장실 곰팡이 제거하는 방법

화장실 청소를 자주해도 일정 시간이 지나면 곰팡이가 생기게 됩니다.

곰팡이를 제거하는 방법도 중요하겠지만 근본적인 원인은 습기를 환기하지 않는 문제로 인해 곰팡이가 생기기 매우 좋은 환경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곰팡이는 한번 생기면 구석구석 이곳저곳 생기기 때문에 청소를 잘 해주고, 환기를 잘 시켜주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베이킹소다로 화장실 곰팡이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화장실 곰팡이 제거 방법으로는 식초, 과산화 수소, 베이킹 소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 소다는 곰팡이를 죽이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순한 백색 미네랄 파우더이며 가족과 애완 동물에게도 안전합니다.

1. 베이킹소다를 테이블 스푼 1/4를 물병에 넣고 녹을 때까지 흔들어줍니다.

2. 곰팡이 부위에 베이킹 소다를 뿌리고 10분~20분 정도 불려줍니다.

3. 락스가 있다면 락스와 베이킹 소다를 섞어 사용하셔도 무관합니다.

4. 베이킹소다 용액이 불려지면 화장실 브러쉬를 이용해서 깨끗하게 닦아주면 베이킹소다의 화학 반응으로 얼룩과 곰팡이가 닦이게 됩니다.


수질오염의 약 70%를 차지하는 생활하수의 주된 오염 원인 중 하나는 목욕과 세탁에서 나오는 세제라고 합니다.

환경을 지키기 위해서도 세제가 아닌 식초 또는 베이킹소다로 화장실 청소하는 방법도 있으니 활용해보세요!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작성자 소개
최찬희 프로필
WrapUp 블로거

최찬희

반려견을 좋아하고, 차를 좋아하고, 여행을 좋아하고, 맛집을 찾아 즐기는 웹 개발자 입니다^^

댓글작성

작성자의 다른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