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동 스타벅스 수원아이파크시티 8단지 상가건물

수원아이파크시티 상가건물 본격적인 활성화


안녕하세요. 제가 오늘 소개시켜드릴 곳은 수원아이파크시티 8단지 상가에 위치한 스타벅스 권선점입니다. 최근 주거환경에 상가까지 함께 있는 주거공간의 형태로 아파트의 편의성을 고려한 설계가 많이 진행되고 있는데, 수원아이파크시티 8단지, 9단지가 대표적인 건물입니다. 이곳에는 여러 카페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스타벅스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넓은 면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어서, 주변의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상가의 끝쪽에 자리 잡고 있으며, 주변에 아파트와 교회가 있어서 평일에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서 단축영업을 하고있지만, 그래도 평일낮시간에 정말 많은 손님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당부 및 안내말씀까지 공지되어 있으니, 방문시 잘 읽어보시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스타벅스 캡슐커피 네스프레스 호환 6종 120캡슐 스타벅스 브렉퍼스트 블렌드 미디엄 로스트 그라운드 커피, 12.5g, 10개입


스타벅스는 코로나 대책을 어떻게 세웠는가?

스타벅스는 정말 많은 이용객들이 있으며, 코로나로 인해서 매출에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전년 대비 감소하였습니다. 하지만 스타벅스는 코로나 상황에도 오히려 매장 수를 계속해서 늘리는 공격적인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카페 이용 행태에서도 비대면이 트랜드가 되었고, 스타벅스의 드라이브 스루 매장이용률 또한 증가하였습니다. 코로나가 장기화가 되는만큼 고객들에게 코로나로 부터 안심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많이 찾고, 해결하려고 하고있습니다. 제가 다녀왔던 스타벅스 권선점은 드라이브 스루는 아니지만, 매장의 테이블 수를 적극적으로 줄이고, 방역을 진행하며, 단축영업을 시행하고 있었습니다.

역시 스타벅스에서는 빠질 수 없는 코너입니다. 여러 텀블러와 머그컵 등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진열되어있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개인컵을 들고오셔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셨고, 단기간동안 일회용컵을 매장에서 사용하는 방향도 진행하고 있는 스타벅스입니다.


매장 안쪽에는 안전라인을 그려두고, 사회적 거리두기와 주문까지 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있지만, 생각보다는 불편합니다. 마스크도 하고있고, 잘 들리지 않기 때문에 조금 불편했지만, 코로나로 인해서 불편은 감수하고 커피를 주문해야 했습니다.

기존에 있던 테이블들이 많이 정리되어있습니다. 실내 이용객을 줄이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서 일시적으로 테이블을 한쪽으로 치웠습니다. 코로나는 언제쯤 없어질까요.


[네세동] 스벅 리유저블 컬러체인지 콜드컵 텀블러, 710ml, 민트 스타벅스 리유저블 텀블러 + 비아 아이스 커피 선물 세트, 텀블러 + 커피, 1세트


스타벅스 수원권선점은 주문 받는 공간도 넓고 이동동선도 나쁘지 않아요. 앉아서 한시간 두시간 정신없이 포스팅 하다보면, 시간도 잘가고 사진편집도 하고, 영상편집 공부한다고 책사서 보고있는데 어렵네요. 카페에서 커피도 먹고 쉬어가기도하고, 앉아서 공부하며 커피한잔하면서, 개인취미생활도 할수 있는 공간으로 변화되고 이미 그렇게 다들 방문하고 있어요.

개인적으로 뒷정리도 잘하고 서비스직에 종사하시는 분들에게 친절하게 주문과 정리까지 해주신다면 좋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스타벅스 수원권선점"

영업시간

09:00 ~ 20:30

(코로나로 인한 영업시간 단축)


주소

경기 수원시 권선구 동수원로177번길 40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작성자 소개
김경식 프로필
WrapUp 블로거

김경식

먹고, 타고, 쓰고, 취미 생활 공유, 맛집 추천 리뷰 전문가! 지식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