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를 대하는 말, 적극적으로 말 잘하는 방법 이렇게 하세요.

우리는 매일 말을 하고 하는 말에 따라 인상과 그 사람의 신뢰, 모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성공을 부르는 말, 성공을 가져오는 말 어떻게 말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말한마디가 독이 되기도 하고 약이 되기도 합니다.

상대가 불편하게 여길 수 있는 말부터 꺼내면, 상대의 기분이 상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 불이익이 생기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대화하려면"

말로는 도저히 못 당한다거나 고집이 너무 강해 다른 사람의 말을 절대 안 듣는다는 평이 자자한 사람과 대화하려면 두려움이 생겨 자신의 주장을 제대로 펼치기 힘듭니다.

그런 일이 반복되면 대화를 아예 회피하는 일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아래 내용들을 참조한다면 보다 적극적으로 대화에 임할 수 있습니다.


"자신감을 가져라"

누군가의 말에 잘 경청하지 않거나 자신의 주장만 펴는 사람이라도 상대에 따라 귀를 기울일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세요.


"서론, 본론, 결론을 확실히 표현하라"

어려운 사람 앞에 가면 긴장하거나 괜히 주늑이 들면 자신이 해야 할 말을 제대로 못하고 돌아서서 후회를 합니다.

자신이 해야 할 말을 서론, 본론, 결론으로 나누어 미리 준비해두고 이야기를 풀어나가면 됩니다.



"상대의 스타일을 파악하라"

상대가 어떤 대화에 관심을 기울이는지를 파악해서 상대가 귀를 기울일 수 있는 관심사로 말을 시작하면 상대에게 자신의 의견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대화가 잘 이어지지 않을 때는 잠시 후퇴하라"

상대가 강하게 나와 더 이상 말을 이어가지 못하는 상황이 생긴다면 잠시 그 자리를 물러나는 것이 좋습니다.

잠시 후퇴를 하고 기분이 좋아졌을 때 다시 대화를 시작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모르는 것은 모른다고 말하자"

모르면 자신이 초라해지거나 무식하게 보이거나 체면이 깎일 수 있다는 생각을 버리세요.

솔직하게 모른다고 말하는 사람이 오히려 신뢰감을 주고 적극적인 사람으로 비추어질 수 있습니다.


"자신의 장점을 드러내자"

누구나 장점과 다른 사람보다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겸손하게 자신의 장점을 드러낼 줄 알아야 기회를 놓치지 않습니다.


"동정도 지나치면 독이됩니다"

우울하게 만드는 사람을 가까이 하고 싶은 사람은 없습니다.

자신의 어려운 상황을 안쓰럽게 여겨 도와줄 것이라는 생각을 버리세요.


"거절은 정중하게 하자"

말로 상대의 마음에 상처를 준 것은 회복시키기 어렵습니다.

또한 상처를 받은 사람이 그 일을 마음에 담아둔다면 언젠가 자신에게 되돌아오게 마련이니 언제나 서로의 입장을 뒤바뀌어 말을 해야 합니다.


상대를 대하는 말, 적극적으로 말 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은 지금까지 어떻게 대화를 이어나가셨나요?


다음 글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은 인간관계를 갖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작성자 소개
최찬희 프로필
WrapUp 블로거

최찬희

반려견을 좋아하고, 차를 좋아하고, 여행을 좋아하고, 맛집을 찾아 즐기는 웹 개발자 입니다^^

댓글작성

작성자의 다른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