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고속충전하는 방법 꿀팁

핸드폰은 따뜻한 곳에서 충전을 해야 빠르게 충전이 된다.


겨울에는 핸드폰 배터리도 금방 줄어들게 된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추운 곳에서 금방 배터리가 줄어든다면, 반대로 따뜻한 곳에서 충전을 하면 빠르게 충전이 된다고 합니다.

단, 너무 뜨거운 곳에서 충전을 하는 경우 배터리 손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적정한 온도는 0도 이상 ~ 40도 이하 입니다.


급하게 충전해야 하는 경우에는 비행기모드로 설정


핸드폰 충전을 빠르게 하는 방법은 비행기모드로 설정하고 충전하는 것입니다.

비행기모드는 여행갈 때 비행기타면서를 제외하고는 써본적이 없는 기능이지만 급하게 핸드폰 고속충전이 필요한 경우에는

비행기모드로 해놓는 것이 더 빨리 충전된다고 합니다.

또한, 비행기모드 뿐만 아니라 핸드폰 전원을 아예 꺼두고 충전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고속충전 어댑터를 사용합니다.


핸드폰 충전기에는 고속충전을 해주는 어댑터가 있습니다.

보통 핸드폰을 구매할 때 정품으로 오는 충전기들이 다 고속충전을 지원해주기는 하지만 잃어버렸거나 고장으로 인해 다른 충전기를

구매하신 분들 중에는 핸드폰 고속 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충전기를 잘못 구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되도록 정품 핸드폰 충전기를 사용해서 고속충전이 지원되는 어댑터를 사용하도록 합니다.


벽 전원에 핸드폰을 직접 연결합니다.


고속충전 어댑터가 있다면 벽 콘센트에 직접 어댑터를 꽂아서 충전하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단, 과충전 차단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으니 완전히 충전이 된다면 뽑아두도록 해주세요.

핸드폰은 완충, 완방을 반복하는 것보다 자주 반복 충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리튬 이온 배터리의 특징입니다.


USB포트보다 어댑터를 사용합니다.


핸드폰은 컴퓨터 USB케이블을 연결해도 충전이 가능하지만 USB포트로 충전할 경우에는 어댑터를 이용하는 것보다 2~3배 충전시간이 길어집니다.

핸드폰의 빠른 충전을 지원하는 USB3.0 포트가 있는 PC도 있지만 USB2.0 포트나 일반 USB3.0 포트의 경우 충전 어댑터를 사용하는 것보다 충전이 천천히 됩니다.

따라서 빠른 충전을 원한다면 어댑터를 사용하여 충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급속충전은 급할때만 사용합니다.


급속충전 기술은 핸드폰 배터리는 얼마 없는데 급하게 외출해야 하는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급하게 충전시키다 보면 배터리에 무리가 가게되고 이는 배터리의 수명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따라서 급속충전은 급할 때만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작성자 소개
초이 프로필
WrapUp 블로거

초이

반려견을 좋아하고, 차를 좋아하고, 여행을 좋아하고, 맛집을 찾아 즐기는 웹 개발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