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G 서킷, 용인 스피드웨이 AMG 트랙데이 드라이빙 후기

AMG 서킷, 용인 스피드웨이 AMG 트랙데이 드라이빙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AMG 서킷 트랙데이 드라이빙 다녀온 후기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짝짝짝



AMG 서킷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199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995년 3월, 삼성물산이 용인 모터파크라는 이름으로 개장한 이 서킷은 총 연장 2.125 km 길이에 12개의 코너로 설계된 서킷으로, 이후 2009년 4.5 km 수준으로

확장공사를 했고 2009년 확장공사로 포뮬러 원 경주를 제외하고 모든 국제 경기를 열 수 있는 '그레이드 2'로 국제자동차연맹(FIA) 인증을 받았습니다.

2018년 전세계 최초 타이틀로 대한민국에서 AMG 전용 서킷이 용인 스피드웨이에 자리 잡았습니다.

누구나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서킷을 즐길 수 있고 고성능 벤츠 AMG 차량들을 시승하고, 드라이빙 스킬을 배울 수 있습니다.

AMG 스피드웨이


용인 에버랜드로에 위치한 AMG 스피드웨이는 입구에서부터 벤츠 그리고 AMG의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새롭게 출시되는 AMG 차량들이 전시되어 있고, 구경도 가능합니다.


입구 안쪽으로 입장하면 AMG의 역사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마어마한 시간들 그리고 기술력을 갖춘 브랜드, 고급화된 전략으로 그 어떤 브랜드보다 강력합니다.

AMG 역사

제가 AMG 스피드웨이에서 즐길 차량들 입니다.

A45 AMGAMG GTS

AMG-A45, AMG-GTS 차량 입니다.

AMG-A45 차량은 2L의 엔진으로 381마력을 뿜어내는 동일한 CC의 엔진에서는 전세계 가장 강력한 엔진 입니다.

AMG-GTS 차량은 Long Nose, Short Deck의 보닛 길이와 짧은 트렁크로 스포티함과 아름다운 비율로 가장 매력적인 차량 입니다.

510마력의 4.0L 드라이섬프 V8기통 트윈터보 엔진이 탑재되어 있으며 발을 악셀에 올리면 무섭게 치고 나갑니다.

AMG에서 FMR 차량의 정석을 내놔버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AMG GTS 실내AMG GTS 실내

AMG-GTS 차량의 실내 고급스러움은 동급대비 어떤 차량도 따라올 수 없었습니다.

너무 아름답습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서킷으로 달려가 봅니다.

AMG 스피드웨이 서킷


비가 살짝 와서, 젖은 노면에서 달려야 합니다.

젖은 노면에서는 한순간 실수에도 정말 위험하기 때문에 긴장을 하면서 탔어요.


첫번째 코스는 AMG-A45 짐카나 입니다.

모터스포츠의 입문이자 이름은 생소하지만 자동차 경주의 입문이라 불리는 모터 스포츠 종목 중 하나입니다.

모터 스포츠 선수가 아니라도, 경기를 위한 별도의 차량이나 튜닝 없이 평소 주행하던 자동차로도 경기에 참여할 수 있어 누구나 부담없이 모터 스포츠에 대한 꿈을

펼쳐 보일 수 있는 종목입니다.


두번째는 서킷 주행 입니다.

AMG-GTS 차량으로 서킷에 입장해서 달려 봤습니다.


주행중 사진은 없기 때문에 동영상으로 대체 합니다.


AMG라면 팝콘 배기음을 한번 듣고서 다른 자동차의 배기소리는 들리지도 않죠..

이제 환경규제로 인해 기통 수도 줄어들고, 언젠가 8기통 12기통의 배기음은 듣지 못할 수도 있겠네요.

제로백은 3초대로 엄청난 고성능카 입니다.

과격한 풀브레이킹에서도 흐트러짐 없는 자세와 날카로운 제동력을 보여준 차량 입니다.

코너를 진입하더라도 차체 밸런스가 너무 좋아서 맘껏 핸들을 감아 돌릴 수도 있습니다.

자칫 잘못하면 펜스 밖으로... 안녕 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조심조심 탔지요..ㅋㅋ


AMG 스피드웨이 햄버거

이곳에서 서킷을 즐기면 AMG 스피드웨이 전용 햄버거를 먹을 수 있습니다.

AMG 철학을 담은 수제버거 입니다.

방문하셔서 8기통의 햄버거 맛 한번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햄버거를 먹고 준비되어 있는 커피도 시식할 수 있구요^^;


AMG 스피드웨이


저는 AMG 뱃지를 달고 있는 데일리 컴팩트카를 타고 있고 같은 AMG 인데 다르겠어? 하는 의구심을 가지고 갔었는데요.

8기통.. 그리고 GTS의 고성능 짜릿함은 아직도 잊혀지지가 않습니다.

여러가지 재미있는 프로그램도 계속 준비되고 있고, 벤츠.. 그리고 고성능 AMG를 시승할 수 있는 이 곳, AMG 스피드웨이 입니다.


드라이빙 교육도 받으시고 맛있는 AMG 수제버거도 드시면서 즐거운 서킷 체험 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이상 AMG 스피드웨이 후기였습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작성자 소개
초이 프로필
WrapUp 블로거

초이

반려견을 좋아하고, 차를 좋아하고, 여행을 좋아하고, 맛집을 찾아 즐기는 웹 개발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