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 유튜브 / 앱, 웹사이트 / 배너 / 광고수익에 대한 고찰 - 애드센스, 쿠팡파트너스

블로그 / 유튜브 / 앱, 웹사이트 / 배너 / 광고수익 고찰
각종 블로그 또는 우리가 자주 접하고 있는 유튜브, 웹사이트 등 하나의 플랫폼에서 여러 유저들이 개인의 일상이나 VLOG, 리뷰 등 글을 작성하고영상을 업로드해서 많은 사용자들에게 공유하는 시대를 접하고 있습니다.

이 컨텐츠를 다른사용자가 읽고 보면서 중간중간 광고를 많이 볼 수 있는데요.

대한민국에서 우리가 가장 많이 보는 광고는 구글의 애드센스 그리고 쿠팡의 쿠팡 파트너스 인 것 같습니다.


저 또한 블로그를 오픈하고 애드고시 라고 불리는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대기중에 있습니다.

애드센스를 사용하기 전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광고를 다른 사용자가 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구요.


허나, 이런 광고들로 큰 수익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광고가 사용자들에게 보이면서 정말 필요한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광고를 클릭해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광고에 해당하는 이벤트가 분명히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불필요한 광고가 보이는 경우도 있고, 때론 사용자에게 필요한 광고가 제공되기도 합니다.


이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광고 플랫폼 중 애드센스와 쿠팡 파트너스를 사용하는 이유를 작성해 보고자 합니다.


애드센스를 사용한 이유?

제가 선택한 가장 큰 이유이자 결과 이기도 합니다.

1. 수익성

타 플랫폼의 대비해 현재까지는 구글 애드센스를 능가할 수익을 보장해주는 광고 플랫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여러 사용자들이 신뢰하는 구글 애드센스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2. 신뢰성

구글이 운영합니다.

온라인 웹 세계를 거의 정복하고 있는 구글이 운영하므로 합리적이고 안정적 입니다.

유튜브 또한 구글이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유튜브 에서도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고수익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3. 관리성

관리가 용이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자동으로 광고를 노출 시켜주는 스크립트를 받아 사용하고 월 수익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웹 기술의 개발자라면 더더욱 사용하기 편하겠지요.


애드센스는 3가지 이유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를 사용한 이유?

1. 쿠팡의 공격적인 마케팅

쿠팡은 현재 로켓배송의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적자를 보면서 이커머스 시장의 국내 점유율을 2위까지 점유했습니다.

소프트뱅크로부터 10억달러의 투자와 이커머스의 압도적 1위 기업이자 급성장 하고 있는 회사 입니다.


2. 높은 수익율

쿠팡에서 제공하는 수익 지급률을 보면 국내 다른 오픈마켓의 수익에 비하면 엄청난 퍼미션 입니다.

또한 아마존 수익배분과 비교해도 결코 뒤쳐지지 않습니다.


3. 내가 구매해도 3% 이익

농담 같지만, 제가 사고 싶은 물건을 구입하면 퍼미션을 그대로 받을 수 있습니다.

마치 할인 받는 느낌이랄까요.


추천가입자를 입력하면 첫 30일 매출의 1%를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파트너스 신청 시 추천인 입력할 코드가 없다면 제 추천인으로 입력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제 추천인 아이디는  AF8549963 입니다!


많은 사용자들이 궁굼해 하고 고찰 하겠지만 애드센스와 쿠팡 파트너스의 사용으로 많은 분들이 수익 보장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작성자 소개
초이 프로필
WrapUp 블로거

초이

반려견을 좋아하고, 차를 좋아하고, 여행을 좋아하고, 맛집을 찾아 즐기는 웹 개발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