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브라우저 탭이 여러개 열리는 현상 문제 해결방법

크롬 브라우저 탭이 여러개 열리는 현상 문제 해결방법

크롬에서 특정 사이트에 접속하면 로그인 세션이 해제되고, 탭이 여러개 열리는 문제가 발생됐습니다.

웨일, 엣지 브라우저에서는 이런 현상이 없었는데 크롬 브라우저에서만 탭이 두개, 세개 열리는 현상이 발생되면서 불편했는데요, 구글링을 통해 많은 게시물을 따라 해봤으나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MZK 몰웨어제로 라는 프로그램으로 애드웨어를 삭제하거나, 크롬을 재설치하거나, 크롬의 설정을 모두 초기화하는 방법이 많았습니다.


여러개 탭이 열리지 않는 정상적인 PC의 크롬 설정을 기준으로 설정을 하나 하나 변경해가며 테스트 했는데, 해결된 것 같습니다.

문제는 "크롬 설정 중 언어 번역 옵션 설정" 에 있었습니다.


우리는 이 설정을 변경해서 여러 개의 탭이 열리는 현상을 없애려 합니다.

먼저, 크롬의 우측 상단에 있는 점 세개 버튼을 클릭합니다.



세 개의 점 버튼을 클릭하고, 아래 나오는 탭 중 "설정" 을 클릭합니다.


크롬의 설정 세팅 화면으로 진입하게 되는데요 :)

좌측 메뉴에서 "언어" 를 클릭합니다.



좌측 언어 메뉴를 클릭하면 우측 화면에 "기본 언어" 메뉴가 보이면서 가장 먼저 보여주고자 하는 언어 정렬과 이 언어로 된 페이지에 대한 번역 옵션 제공 버튼이 보입니다.




"이 언어로 된 페이지에 대한 번역 옵션 제공" 의 우측 토글 버튼을 해제해 줄거에요.

버그인지 모르겠으나, 사이트 진입 시 번역에 대한 옵션이 동작되면서 오류가 발생되거나 내부 문제로 인해 탭이 여러개 열리는 것으로 보입니다..

같은 문제로 겪고 계시는 분들이 계시면 이 방법을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작성자 소개
최찬희 프로필
WrapUp 블로거

최찬희

반려견을 좋아하고, 차를 좋아하고, 여행을 좋아하고, 맛집을 찾아 즐기는 웹 개발자 입니다^^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