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계동 숙성 제주흑돼지 계동식당 먹기도 좋고 맛도좋은 돼지고기맛집

인계동 제주흑돼지 맛집

오랜만에 지인들과 함께 했던 회식자리, 인계동에 제주 흑돼지를 먹으러 다녀왔어요. 


제주흑돼지

제주흑돼지는 제주도의 문화와 관련이 깊고 문화적이고, 향토적으로 가치가 뛰어나다. 제주흑돼지는 제주의 큰 행사에 빠질 수 없는 음식 재료로, 이웃, 친척, 마을 간 공동체를 돈독하게 해주는 제주도의 독특한 음식문화였습니다. 돼지의 피와 내장을 이용한 순대, 육수에 모자반을 넣고 만든 몸국, 돔베고기, 돼지고기 적갈, 고기국수가 탄생하였고, 제주 관광객을 대상으로 제주 전통음식 중 흑돼지가 1위로 선정될정도로 제주도의 음식 문화의 대표이다.

인계동에 위치한 계동식당 입니다. 외부전경은 깔끔한 인테리어와 입구에는 계동식당의 세트메뉴와 메인메뉴가 적혀져 있는 메뉴판이 있어요. 수원시청역에서 가까운곳에 위치해 있으며, 차량 이용시 주변 혹은 공용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기본반찬은 간단하지만 꼭 있어야 하는 반찬만 준비되어있었어요. 김치, 각종 소스, 명이나물, 샐러드, 상추, 노란양파까지 싱싱한 야채들과 각종소스가 곁들여 먹기 참 좋게 준비되어 있었어요.

불판에 불을 올리고, 멸치액젓을 올려주십니다. 제주고기를 찍어먹으면 아주 맛있어요. 불판이 익어갈때까지 조금 기다립니다.

불판이 뜨거워지면 제주 흑돼지가 제공됩니다. 껍데기를 보면 흑돼지의 털이 조금 보입니다. 버섯, 단호박, 버섯, 양파, 방울토마토까지 같이 제공됩니다. 세트메뉴를 주문해서 여러 부위가 함께 제공되었어요. 

요즘 고기집 트랜드

요즘 고깃집 트랜드는 손님이 직접 굽지 않고, 직원분들이 구워주십니다. 먹기좋게 다 익을때까지 구워주기 때문에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사회가 변화하면서 먹는 것도 문화가 되었고, 먹는 것도 손님들이 즐겨야한다. 그래서 서비스 차원으로 직원들이 맛있게 구워주며, 잘 익은 고기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문화가 자리잡았어요. 많은 브랜드들이 구워주는 서비스를 지키고 있습니다.

고기를 맛있게 고기를 구워주시고, 야채들돠 함께 구워지고 있습니다. 구워지는 동안 지인들과 열심히 수다수다 했어요.

다익은 고기는 직원분이 하나하나 올려주시고 다 익었으니 드셔도 된다고 합니다. 너무 잘익어서 침이고였어요. 상추도 싸서 먹어보고 소스도 찍어먹어보고, 명이나물과 함께 먹고, 역시 곁들여서 먹을떄가 가장 맛있는 돼지고기입니다. 잡내 없이 깔끔한 맛을 보여줬던 계동식당입니다.

된장찌개와 볶음밥을 주문해서 먹었어요. 이벤트를 하고있어서 된장찌개는 이벤트 참여로 무료로 제공받았고, 볶음밥은 따로 하나 주문했어요. 된장찌개는 얼큰하니 맛있었고, 볶음밥도 계란지단과 김가루, 깻잎까지 볶아나온 볶음밥과 함께 섞어서 먹으면 아주 맛있어요.

돼지고기를 숙성시키는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있고, 소스와 야채 추가반찬은 셀프바에서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부족함 없이 먹을 수 있는 계동식당입니다.

영수증 리뷰와 SNS 리뷰로 손님들에게 이벤트를 제공하고있는 계동식당입니다. 영수증 이벤트로 다음에 재방문시 5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밥도먹고 할인쿠폰도 받고, 지인들과 함께 맛있게 먹었던 흑돼지고기 맛집리뷰를 포스팅을 했습니다. 인계동에서 흑돼지를 드시고 싶으시면 계동식당 추천드립니다. 맛도좋고 깔끔해서 아주 좋습니다.


계동식당

영업시간

평일 16:00 ~ 24:00

주말 16:00 ~ 02:00(금, 토 및 공휴일 전날)

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인계로 124번길 49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작성자 소개
김경식 프로필
WrapUp 블로거

김경식

먹고, 타고, 쓰고, 취미 생활 공유, 맛집 추천 리뷰 전문가! 지식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