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고등동 냠냠마카롱 수제마카롱을 맛있게 먹어보자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간식

안녕하세요. 오늘 저의 포스팅 내용은 모두들 즐길 수 있는 간식을 준비했습니다. 날씨가 덥고 시원한 음식과 디저트를 찾아다니고 있습니다. 가장 많이 찾는 디저트는 아이스크림과 시원한 커피가 순위가 높습니다. 며칠전 시원한 커피와 살짝 얼린 마카롱을 함께 먹었는데 커피와 잘 어울려서 이렇게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마카롱은 이미 아이들에게 유명하고, 어른들도 좋아하시는 분들은 항상 간식으로 챙겨먹는 과자류입니다.


파스키에 프렌치 디저트 컬렉션 쁘띠뽀 179g + 마카롱 154g 세트 (냉동), 1세트 바이블룸 마카롱 프리미엄 수제마카롱 11P, 11개입


마카롱이란?

마카롱은 프랑스의 당과제품으로, 머랭을 주재료로 달걀 흰자위, 백설탕, 아몬드 가루와 밀가루 등으로 만든 과자류이며, 파리에서는 제르베르라 불리고, 룩셀부르크와 독일어를 사용하는 지역에서는 룩셈부르게를리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마카롱은 작고 동그란 위아래의 약간 딱딱한 부위, 중간에는 부드러운 부위로 나뉩니다. 쫀쫀한 맛을 느끼게해주는 꼬끄와 중간에 부드러운 앙금이 조화롭게 이루는 간식입니다.

오늘 제가 방문했던 곳은 수원 고등동에 위치한 냠냠마카롱입니다. 수제마카롱을 판매하는 곳이며, 커피와 케익까지 함께 하고 있어서 어른, 어린이 할거없이 많이들 찾아주시는 곳입니다. 주변에 학교와 공공기관이 자리잡고 있어서 미리 방문하지 않으면, 일찍 품절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최근 코로나19로 확산으로 인해서 안전을 위해 단축영업을 하는 소상공인들이 많이 계십니다. 어려움 속에서도 함께 이겨내고자 하는 자영업자분들 항상 힘내세요. 변경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7시까지이며, 카페 내부는 항상 소독중이여서 안심하고 방문해도 좋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종류의 수제마카롱이 준비되어있었고, 전체적으로 사이즈도 크고 맛있게 생겼습니다. 냠냠마카롱 내부를 빠르게 둘러볼게요.

내부에 테이블은 많지 않았어요. 잠깐 쉬다가기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테이블 위에는 스칸디아모스가 자리잡고있습니다. 스칸디아모스는 극 지방의 자연이끼를 재가공한것으로 공기정화, 천연가습, 제습효과까지 좋은 식물입니다. 인테리어에도 많이 쓰이는 스칸디아모스 축 개업이라는 글씨가 주변에서 특별한 선물을 해줬다고 느껴지네요. 

아기자기 하게 꾸며져 있는 벽면 내부 인테리어도 신경쓰셨습니다. 아이들이 보면 엄마를 외칠거같아요. 마카롱으로 눈을 돌리시면 됩니다. 먹으면서 보면 어쩔 수 없지만요. 반대쪽 벽면에는 작은 하트모양의 거울이 있습니다. 내부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스타일입니다.

친구들과 함께 방문해서 각각 1커피, 1마카롱을 주문했습니다. 커피 사이즈도 큰 커피를 주문했는데 마카롱 크기가 생각보다 많이 커요. 기존에는 더 큰 사이즈의 뚱 마카롱을 만들어서 판매 하셨다고 하는데, 주변에서 먹기 불편하다고 조금 줄이신거라고 합니다. 마카롱을 제조하면서 단맛을 조금 줄였다고 하셨습니다. 이유는 너무 달게 만들면 오히려 물려버릴 수 있고, 먹고나서 텁텁해 지기 때문에 단맛을 조금 줄였다고 하십니다. 친구들과 함께 부담없이 먹었던 냠냠마카롱 다음에도 재방문 계획 있습니다.


르본통 수제 마카롱 9구 세트, 400g, 1세트 봄91 투명 PET 마카롱 상자 9구 칸막이 15.3 x 13.5 x 5.3 cm, 혼합 색상, 10개입


냠냠마카롱

영업시간

평일 08:00 ~ 20:00 / 주말 09:00 ~ 20:00

(기존영업시간)

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동말로106번길 9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작성자 소개
김경식 프로필
WrapUp 블로거

김경식

먹고, 타고, 쓰고, 취미 생활 공유, 맛집 추천 리뷰 전문가! 지식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