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웹서핑 마우스 오른쪽 클릭 해제, 드래그 금지 해제 방법!! (크롬 확장프로그램)

웹사이트 또는 웹서핑을 하다보면 글을 복사해야 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통해 이미지를 저장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타인의 블로그 또는 웹사이트를 복사하거나 불법으로 다운로드 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때문에 웹사이트의 소유자 또는 블로거의 주인이 마우스 우클릭 방지를 통해 마우스 드래그나 마우스 우클릭 금지를 하고 복사를 방지해 사용할 수 없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상업적인 목적을 제외하고 본인의 필요로 인해 마우스 우클릭을 해야 하는 경우 크롬 브라우저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제하여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크롬이 설치되어 있다는 가정 하에 진행 하겠습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

크롬에서는 웹스토어를 통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 크롬 웹스토어 바로가기


크롬 웹스토어로 이동해서 검색창에 "마우스 우클릭" 으로 검색합니다.

크롬 웹스토어


검색이 된 결과 리스트에서 우측 Enable Right Click for Google Chrome 을 Chrome에 추가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Chrome 웹스토어 확장프로그램 추가


Chrome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추가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세지창에서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 합니다.

설치가 진행되고 완료가 되면 웹사이트 창이 하나 열립니다.


이후 크롬 우측 상단에서 마우스 버튼 모양의 설치된 확장 프로그램이 보입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 - 마우스 오른쪽 클릭 사용


이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사용 (Enable Right Click)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게 설치해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사용할 수 있네요.

이상 크롬 마우스 오른쪽 클릭 사용 드래그을 알아 보았습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작성자 소개
초이 프로필
WrapUp 블로거

초이

반려견을 좋아하고, 차를 좋아하고, 여행을 좋아하고, 맛집을 찾아 즐기는 웹 개발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