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호 태풍 마이삭 10호 하이선 태풍 발생 / 체코 기상 앱 윈디

체크 기상 앱 윈디 - 9호 태풍 마이삭, 10호 태풍 하이선

8호 태풍 '바비'에 이어 9호 태풍 '마이삭'과 10호 태풍 '하이선'이 한반도를 강타할지 긴장감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강풍을 동반한 비를 뿌리며 우리나라를 관통하고 있는 8호 태풍 '바비'는 27일 오전 5시경 서울을 지나 북한 황해도에 상륙할 전망입니다. 바비가 지나간 제주와 남부 지역에는 매우 강한 강풍과 비 등으로 각종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체코 기상 앱 '윈디'에 따르면 '바비'가 지나간 후 오는 29일에는 필리핀 동쪽해상에서 9호 태풍 마이삭이 새로 발생했고 '마이삭'은 캄보디아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발생 하루 만에 초당 23m의 세기를 가질 것으로 보입니다.


'마이삭'은 서서히 북서쪽방향으로 북상하여 9월 1일 경 중국 상하이를 통과 후 우리나라로 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고 체코 기상 앱 '윈디'는 9월 1일 제주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시작으로 2일 저녁에는 경남 남해에 상륙해 3일까지 한반도에 피해를 줄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이후 9호 태풍 '마이삭'이 우리나라를 벗어날 때 쯤 10호 태풍 '하이선'이 등장하는 것이 보입니다. '하이선'은 중국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현재로서는 정확한 크기와 경로, 강도 등의 정보는 좀 더 지켜봐야 합니다.


앞으로 발생되는 9호 태풍 '마이삭'과 10호 태풍 '하이선'이 또 다시 우리나라를 강타해 피해를 입힐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작성자 소개
초이 프로필
WrapUp 블로거

초이

반려견을 좋아하고, 차를 좋아하고, 여행을 좋아하고, 맛집을 찾아 즐기는 웹 개발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