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정품 라이트링 악세사리 제품리뷰

애플 라이트링 악세사리란?

안녕하세요. 제가 오늘 소개시켜드릴 리뷰제품은 애플에서 악세사리로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입니다. 애플에서 출시한 라이트링 단자를 통해서 다른 악세사리를 연결하거나 3.5mm 이어폰단자를 연결할 때 사용이 가능한 악세사리입니다. 애플은 본인들의 정품제품이거나, MFi 배지가 있는 악세사리 사용을 권장합니다. 위조 혹은 미 인증된 라이트링 악세사리의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이미 공지되어있습니다.

미인증된 라이트링 악세사리 문제발생

애플은 왜 정품을 사용해야하는가? 첫번째 IOS 기기가 손상될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은 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많아요. 두번째는 기기를 동기화하지 못하고, 충전도 불가합니다. 실제로 자주 일어나는 문제점입니다. 그래서 애플을 사용하시는 유저분들은 대부분 MFi 인증이 되어있거나, 애플 정품 악세사리를 구입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저도 고민하다가 애플 정품을 구입하게 되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Apple 라이트닝 USB3 카메라 어댑터 MK0W2FE/A, 1개 eTakin 애플 라이트닝 3.5mm 헤드폰 잭 어댑터 ET212-SZ, 화이트


lightning-usb3 어댑터 USB 데이터 전송시에 사용하는 악세사리입니다. 보통 아이패드에 USB를 연결해서 사용 중이며, 사진 및 영상을 쉽게 전송이 가능합니다. 아이패드로 사진작업을 하거나 데이터를 이동할 때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라이트링 - USB3 어댑터 제품사양>

 - 주로 카메라를 사용하여 사진을 찍으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제품

 - 외장 USB 저장공간 활용 가능

 - 사진, 동영상을 손쉽게 iPad로 전송가능

 - JPEG, RAW 등 표준 사진 포맷을 비롯 H.264, MPEG-4 등의 SD 및 HD 동영상을 지원

 - 공홈기준 단가 : 49,000


lightning-3.5mm 헤드폰 잭 어댑터는 아이폰에 유선이어폰 혹은 외부마이크 장착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7 이후 제품부터 3.5mm 단자가 없어지면서 필수가 되어버린 악세사리 입니다. 

<라이트링 - 3.5mm 헤드폰 잭 어댑터 제품사양>

 - 3.5mm 오디오 플러그를 사용하는 기기에 연결

 - IOS10 이상 지원

애플 제품을 사용하면서, 악세사리를 구비하기전 많은 검색과 여러 브랜드의 제품을 찾아보았습니다. 애플제품의 경우 호환성을 빼고 얘기할 수 없을정도로 매우 예민하며, 보안에 신경쓰는 브랜드입니다. 제품을 구입하기전 필히 호환성에 대해서 알아봐야합니다. 가격이 싼 제품 및 타 브랜드 제품사용시 MFI 인증은 기본이며, 호환이 가능한지 여부를 필히 확인하셔야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정품 혹은 벨킨제품을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애플 라이트링 악세사리 2종을 알아보는 시간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잘 사용하고 있는 제품들이고, 역시나 정품이기에 믿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을 생각하면 비싸지만 제품을 사용가능 유무에 다른 투자보다 정품을 사는 것이 중복투자를 막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애플 라이트링 악세사리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음엔 다른제품 혹은 다른이야기로 찾아오겠습니다.


리뷰는 여기까지!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작성자 소개
김경식 프로필
WrapUp 블로거

김경식

먹고, 타고, 쓰고, 취미 생활 공유, 맛집 추천 리뷰 전문가! 지식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