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이마트 푸드코트 속초중앙시장해물짬뽕 냉짬뽕 방문후기

이마트 푸드코트 추천음식

안녕하세요. 제가 오늘 포스팅할 음식은 수원 이마트에 위치하고 있는 속초중앙시장해물짬뽕집에서 주문해서 먹었던 냉짬뽕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냉짬뽕이란 차가운 짬뽕을 일컫는 단어입니다. 한국식 중화요리음식으로 차가운 육수를 부어서 만드는 짬뽕입니다. 여름철 별미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짬뽕이란?

일반적인 짬뽕은 제철 채소를 많이 쓰며, 오징어, 조개 등 해산물이 많이 들어가는 음식이다.고추기름이나 고춧가루를 넣어 매콤한 맛을 낸다. 요즘의 한국식 짬뽕은 붉은 색을 띄고 맵지만, 1970년대까지만 해도 멀겋고 뿌연 회색 빛이었다. 한국인들이 맵게 해줄 것을 요청하면서 매운짬뽕으로 불리다가 기존에 짬뽕은 자취를 감추고 매운짬뽕이 짬뽕이 된것이다. 면은 일반적으로 짜장면과 같은 면을 사용하고 국물은 따로 준비해서 면에 부어 내놓는 음식이다. 


이마트에 속초짱뽕?

수원이마트에 장보러 다녀오는 길에 식사시간에 맞춰서 속초중앙시장해물짬뽕집 냉짬뽕을 먹게되었습니다. 큰기대 안하고 먹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이렇게 포스팅 하게되었어요.

이마트 푸드코트 내부에 있는 매장으로 깔끔하게 정리되어있고 깨끗함을 유지하는 곳이였어요. 최근에는 주문을 따로 하도록 키오스가 개별로 나뉘어져 있어서 처음에는 조금 당황했습니다.

여러 다른 사이드 메뉴도 있으니 부족하시면 추가로 주문 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냉짬뽕 2그릇을 주문했어요.

사진으로 볼때는 너무 작아보이는데 생각보다 많은양이였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양의 기준차이는 있지만 이정도면 충분하다고 느꼈습니다. 차가운 면 위로 신선한 야채와 매콤한 소스가 곁들여져 제공되었습니다. 육수의 시원함이 느껴지지 않나요? 이제 육수에 면과 양념장을 풀어서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념장과 면을 먹기좋게 풀었습니다. 육수먼저 먹어보고 매콤한 맛도 있지만, 약간 새콤달콤한 맛이 강했습니다. 생각보다 나쁘지 않았어요. 얼큰한 느낌보다는 냉짬뽕이여서 그런지 매콤함은 살짝 가지고 있지만 새콤하고 달콤한 맛이 더 강했던거 같아요.

면을 뽑아서 익혔는데, 생각이상으로 탱탱했습니다. 쫄깃쫄깃하니 냉짬뽕에 어울리는 면이였어요. 시원한 육수와 잘 어울리는 면발이였습니다.

오이와 함께 먹어도 너무 맛있었고, 육수맛이 자꾸 생각나는 냉짬뽕이였습니다. 더운날 많이 생각날것 같은 냉짬뽕입니다. 전체적으로 조화롭고 맛있었던 이마트 푸드코트 속초중앙시장해물짬뽕집 냉짬뽕, 다음에도 시원하게 먹고싶을때 재 방문 해야겠습니다. 오랜만에 시원하게 짬뽕 먹었습니다. 다음에도 맛있는 음식으로 찾아올게요.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작성자 소개
김경식 프로필
WrapUp 블로거

김경식

먹고, 타고, 쓰고, 취미 생활 공유, 맛집 추천 리뷰 전문가! 지식이 입니다!!

댓글작성

관련 블로그 구경하기

작성자의 다른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