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유리난간 인테리어 | 시공 전 유리청소 - feat. 샤오미 유리 로봇청소기

아파트 유리난간 인테리어



최근 곳곳 아파트 단지에서 유리난간 인테리어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거실 창에 쇠창살처럼 설치돼 있던 철제 난간을 없애고 투명한 유리 난간으로 교체하는 작업인데요,

거실 조망이 눈에 띄게 좋아지는 것은 물론, 고급아파트 라는 인상을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유리난간 인테리어는 단지 고급화 목적으로 입주민들의 동의를 받아 모든 가구 거실창을 유리난간으로 교체하는 사례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또는, 분양할 때 부터 유리 난간을 적용하는 단지들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아파트 거실창에 유리난간을 시공하려면?

시공하는 가구가 속한 동의 입주민 2/3 이상 동의를 받고, 구청이나 관할 지자체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깨져도 비산되지 않는 접합 유리를 사용해야 하며, 34평 아파트 기준으로 150만원정도 금액과 시공 시간은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유리난간을 입주자 마음대로 시공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아파트 난간은 공용부분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반드시 지자체 승인을 받고 진행하여야 나중에 원상복구 명령을 받지 않게 됩니다.




설치하기 전에 유리창을 청소하자

유리난간을 설치 후에 창문을 청소해도 무관하지만, 미리 청소를 해두고 설치 후에 뷰&채광을 바로 즐기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어요.

유리청소하는 업체도 많지만 한 두번 청소해야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샤오미 유리 로봇청소기를 구입했습니다.



사용방법은 설명서에도 한글로 잘 나와있고, 워낙 유명한 제품이라 후기가 많이 있었어요.

의외로 사용법도 간단합니다. 전원선을 연결하고, 낙하 방지줄을 연결해주면 끝!




걸레를 잘 체결해주면 유리청소 준비는 완료가 되었습니다.

전원 버튼을 누르면 유리에 붙을 수 있도록 바람이 기계쪽으로 흡입하게 되는데, 거침 없이 유리에 붙여봅니다.




창문에 한번 붙으면 전원을 끄기 전까지 손으로 떼려고 해도 잘 안떨어질 정도로 흡입이 강력합니다.

리모콘도 있어서 안에서 조작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더럽던 유리가 로봇청소기가 몇 번 왔다갔다 하면 우측 사진처럼 깨끗해집니다.

걸레를 자주 빨아서 두 번, 세 번 반복해 주시면 더 좋은 효과가 있겠지요!?




흙 먼지, 비 바람을 맞고 더러웠던 거실 유리창문이 청소가 완료 되었습니다.


유리난간 설치 후 뷰&채광 감상


Before, After 시공 전, 시공 후를 보시면 밖으로 보이는 뷰가 시야가 훤하고, 개방감이 높아지고 채광도 좋아지는 느낌입니다.




깨끗한 유리에 철제난간을 없애고 이중접합 유리난간 시공이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어떤가요?! 

집 전체 화이트 인테리어를 하면서 꾸미는 재미가 좋았었는데요.

유리난간 역시 시원시원하게 뚫린 뷰 덕분에 마음도 시원해지는 기분입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작성자 소개
최찬희 프로필
WrapUp 블로거

최찬희

반려견을 좋아하고, 차를 좋아하고, 여행을 좋아하고, 맛집을 찾아 즐기는 웹 개발자 입니다^^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