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시스템에어컨 ThinQ 앱에서 WiFi(와이파이) 연결해서 사용하기 | 에어컨 스마트홈 | 에어컨 원격제어

외부에서 귀가할 때 에어컨 켜고/끄고, 에어컨 원격제어하기

날씨가 많이 더워지고 여름이 다가오는 장맛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비가온 날에는 매우 습하고, 더운 날씨로 인해 하루 일상이 불쾌하기까지 합니다.

외부에서 집에 귀가했을 때 더운 열기에 찝찝한 기분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밖에서 에어컨을 원격으로 제어해서 집에 귀가할 때 미리 켜두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LG시스템에어컨을 분양 당시, 옵션으로 추가해서 설치했는데, 원격제어가 되지 않아서 구글링을 하던 중에 LG 스마트 ThinQ 로 연동되는 Wi-Fi 모듈을 찾았습니다.

LG 홈페이지에서 인터넷가 50,000원에 판매하고 있는데, 시스템에어컨이 4개라서 필요한 곳 2곳만 먼저 설치하려고 구매했어요.

항상 머무는 공간인 거실과, 컴퓨터방 두 곳을 설치할 예정이고, 이 모듈 설치방법과 사용과정까지 설명해 보겠습니다.

이 모듈은 외부에서 어에컨 운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조작할 수 있어요.

소비전력과 월 전력 사용량도 확인이 가능하고, 스마트 진단을 통해 제품 상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품을 열면 Wi-Fi 모듈과 커넥터 선 2개로 구성되어 있고, 간단합니다.

모듈에 USB 잭을 꼽고, 커넥터로 되어있는 부분은 에어컨의 메인보드로 연결해주면 끝!

설치를 하기 전에, 두꺼비집에 있는 에어컨 전원을 내려줍니다.

실외기실에 있는 실외기 전원도 내려줍니다.

에어컨은 대기전력으로 전류가 계속 흐르기 때문에 전원을 차단하지 않고 작업 시, 감전이나 쇼트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에어컨의 필터쪽 커버를 오픈하면, 자그마한 모듈이 보이는데요.

저 모듈의 나사를 2개 풀러서 안에 기판에 커넥터를 연결할거에요.

메인보드의 가운데 부분에서 SMO1 기판이 있는 위치에 커넥터를 연결해주고, 깔끔하게 선을 정리합니다.

Wi-Fi 모듈 뒷면에 양면테이프가 있어서 제거하고 에어컨에 부착해주면 끝입니다.

에어컨에 모듈 설치는 끝이고, 스마트폰 앱 (ThinQ) 어플을 다운로드해서 연동을 진행합니다.

제품과 휴대폰의 Wi-Fi 를 연결하고, 제품 연결을 진행하면 자동으로 에어컨과 연동이 완료됩니다.

연동이 완료되면 각 에어컨마다 이름을 설정할 수 있고 추가된 에어컨의 메뉴가 생성됩니다.

앱에서 온도 내려보고 올려보고, 풍량 설정도 해보고, 진단도 해보고 잘 작동되고 있습니다.

이제 ! 밖에서도 에어컨을 켜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게 되었네요!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작성자 소개
최찬희 프로필
WrapUp 블로거

최찬희

반려견을 좋아하고, 차를 좋아하고, 여행을 좋아하고, 맛집을 찾아 즐기는 웹 개발자 입니다^^

댓글작성

작성자의 다른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