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직구 어디까지 왔나? 언제받을 수 있나? 조회 하기 - 관세청 수입 통관 조회 서비스


해외직구 꿀팁! 물건 언제오지?? 관세청 수입 통관 조회하기


많은 분들이 국내에서 팔지 않는 해외 물건을 구매 하려고 해외 직구를 이용합니다.

해외 직구 사이트를 이용해서 구매를 하게 되면 언제 오는지, 어디까지 왔는지 궁금 하실 텐데요.

요즘은 해외 배송을 주문 하면 각 사이트에서 배송 조회가 되어 상품이 발송 되었는지 국내에 도착 했는지 까지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에 도착 했다는데??

수입 물품 통관이 어디까지 진행 되었는지...

통관 중에 무슨 일이 생긴 것은 아닌지 ! 너무 궁금하죠.


혹여나 통관이 제대로 되지 않아 발송되지 않고 창고에 남아있는건 아닌지... 관세청 수입 통관 조회 서비스를 이용해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국가관세종합정보망 서비스 (수입화물 진행정보) 조회 바로가기



수입화물 진행정보에서 해외직구 통관정보조회를 클릭하시면 성명을 입력하고 개인 통관고유부호 또는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서 인증을 하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준비하셔서 조회하세요!


개인 통관고유부호를 모르실 경우 개인통관고유부호 사이트를 이용해서 조회하시면 됩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 조회 바로가기


인증 후 조회 버튼을 클릭하시면 !! 뚜둔 !!

물건이 어떻게 되었는지 처리단계를 볼 수 있습니다.

물품의 진행 순서는 적하목록제출 -> 적하목록 심사완료 -> 하선/하기신고 -> 물품반입 -> 보세운송 -> 수입신고 -> 수입신고수리 -> 물품반출 순서로 진행 됩니다.



물품 반출이 완료되면 곧 집에서 맞이할 수 있다는 기대를 하셔도 좋습니다.


해외직구 후 국내에 도착! 직구 물품이 어떻게 통관이 되어지고 언제 받을 수 있는지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다음 리뷰에서는 해외직구 방법도 리뷰해 볼께요!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작성자 소개
초이 프로필
WrapUp 블로거

초이

반려견을 좋아하고, 차를 좋아하고, 여행을 좋아하고, 맛집을 찾아 즐기는 웹 개발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