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블루투스 셀카봉 2세대 제품리뷰 및 사용후기

샤오미 셀카봉

안녕하세요. 오늘 제가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샤오미 제품의 블루투스 셀카봉 2세대 입니다. 이 제품의 경우 1세대에 이미 가성비로 유명한 제품으로 자리잡았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2세대가 출시 디자인적인 부분과 착한가격으로 많은 사용자들에게 셀카를 찍는 기쁨을 주는 악세사리가 되었어요.


셀카를 찍는 악세사리고 대한민국에는 디지털카메라 악세사리로 등장했었지만, 대중들에게 인기를 끌지 못했어요. 카메라 자체에 무게 때문에 봉이 돌아가거나, 무게를 버티지 못했던 경우가 많이있었고 안전까지 위협했습니다.

셀카봉의 원리

셀카봉은 손잡이, 봉, 거치대가 연결되어있는 하나의 제품입니다. 기존에는 이어폰 단자에 선을 연결하여 버튼을 누르면 사진을 촬영 할 수 있도록 제품을 제작하였습니다. 최근에는 블루투스 연결을 이용해서 촬영을 할 수 있도록 변화되었어요. 사실 스마트폰의 버튼을 통한 촬영기능은 없고, 실제 사용하시다 보면 셀카봉 버튼은 볼륨버튼을 이용해서 사진촬영에 도움을 주고 있어요.

셀카봉의 용도

셀카봉은 말그대로 자기자신을 찍을 때 가장 많이 사용된다. 스마트폰 카메라는 사물을 보는 범위가 28~35mm로 사람의 눈보다 더 넓다. 또한 렌즈에서 가까운곳은 크게, 먼곳은 작게 보이는 왜곡현상이 생긴다. 이런 이유로 최근에는 셀카봉의 길이를 1m 정도 거리에서 찍을 수 있도록 제작하고 있다. 사람의 얼굴은 자연스럽고 몸은 날씬해보이게 하는 효과의 거리가 1m 라고 한다.

<제품소개>
제품명 : 샤오미 블루투스 셀카봉 2세대
모델명 : LYZPG01YM
무게 : 133g
최대길이 : 70cm / 접었을때 길이 19cm
블루투스 연결 : 3.0
회전각도 : 270
블루투스 명칭 : XMLYZPG

블루투스 카메라 스위치


무선 블루투스 스위치입니다. 스위치를 누르면 볼륨 버튼이 눌리면서 사진이 찍힙니다. 가끔 스마트폰으로 카메라 기능을 사용할 때 볼륨 버튼을 줌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럴경우 블루투스 스위치를 누르게 되면, 사진촬영이 아닌 줌기능이 동작하게 됩니다. 셀카봉을 사용하실때 꼭 줌기능이 아닌 볼륨기능으로 사진촬영을 할 수 있게 설정 하셔야합니다.

작은 사이즈로 셀카봉에 쏙 들어갈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있습니다. 제품의 배터리는 충전방식으로 마이크로 5핀을 사용하고 있어요. 생각보다 금방 충전하기 때문에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나가기 30분전에 충전하고 들고 가시면 될거 같아요. 


최대로 뽑았을때 길이는 약 70cm 이며, 손으로 들었을때 셀카 찍기 가장좋은 1m 간격입니다. 하지만 핸드폰이 무거울 경우 생각보다 무게감이 있으니, 사용시 조심하세요! 셀카찍기에는 적당한 거리고, 단체로 사진을 촬영하기에는 조금 가까운 느낌이 있습니다.


사용하면서 느낀점을 알려드릴게요. 장점은 사이즈가 작아서 휴대하기 너무 좋습니다. 배터리 충전방식이여서, 다른제품들과 차이도 있었어요. 하지만 단점은 삼각대 모드를 사용하기 불편합니다. 무게중심이 잘 안잡혀요. 핸드폰을 장착시 무게중심은 위로 바뀌기 때문에 흔들리지 않는 곳에서 세워두는 경우를 제외하면 세상 불편합니다.


손에 가볍게 들고다니며 셀카봉으로 사용하신다면 가성비제품 샤오미 2세대 셀카봉 추천드립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작성자 소개
김경식 프로필
WrapUp 블로거

김경식

먹고, 타고, 쓰고, 취미 생활 공유, 맛집 추천 리뷰 전문가! 지식이 입니다!!

댓글작성

관련 블로그 구경하기

작성자의 다른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