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서치 콘솔 국제 타겟팅 언어 - 반환 태그 없음(Hreflang) 오류 해결하기

구글 서치 콘솔(웹마스터도구)를 사용하면서 국제 타겟팅 언어 - 반환 태그 없음 이라는 오류 메세지를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타겟팅 된 국가에서 검색이 되게 하기 위해서 메타태그에 hreflang 이라는 언어 설정이 필요합니다.

타겟 국가에서 검색 순위를 높이기 위해 사용하는데 오류를 발생했다는 메세지를 받았습니다.


국제타겟팅 반환태그 없음 오류


alternate-hreflang 을 설정 했음에도 오류 알림을 받았습니다.

  1. rel="alternate" hreflang="ko-kr" href="https://www.wrapuppro.com"/>


rel alternate-hreflang 태그는 여러 언어를 사용하는 사이트에서 꼭 필요한 태그인데 한국에서 접속했을 때 한국 Google 사이트가 접속되고

미국에서 접속하면 미국 Google 사이트가 접속이 가능하게 해주는 태그 입니다.

저는 한국 타겟팅으로 설정해서 (ko-kr) 만 설정 해 두었습니다.

하지만, 타 지역에서 접속할 경우 국가코드로 인해 접속 오류가 발생했다는 메세지로 이해 했습니다.


외국에서 사용중인 한국인이 있다는 것을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이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 alternate-hreflang 태그를 하나 더 추가했습니다.

아래 hreflang 태그에 "x-default" 라는 태그를 하나 더 추가함으로써 한국 외에 국가에서 접속할 경우 "x-default"가 있는 곳으로 방문자가 이동하게 해줍니다.

  1. rel="alternate" hreflang="x-default" href="https://www.wrapuppro.com"/>
  2. rel="alternate" hreflang="ko-kr" href="https://www.wrapuppro.com"/>


이상, 구글 서치 콘솔 (웹마스터도구) 국제 타겟팅 언어 오류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작성자 소개
초이 프로필
WrapUp 블로거

초이

반려견을 좋아하고, 차를 좋아하고, 여행을 좋아하고, 맛집을 찾아 즐기는 웹 개발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