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에게 휘둘리지 않는 방법 10가지

남에게 휘둘리지 않는 방법 10가지

1. 명확하고 직접적으로 의사소통

잔소리하는 대신 나의 요구 사항이나 우려 사항을 상대방에게 명확하고 직접적으로 전달합니다.

이것은 그들이 당신이 요구하는 것과 그것이 중요한 이유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경계 설정

잔소리를 피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과 명확한 경계와 기대치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오해를 줄이고 좌절감이나 압도감을 ​​느끼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나" 단어 사용

다른 사람과 의사소통할 때 "나"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자신의 감정과 필요를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넌 내 말을 절대 듣지 않아"라고 말하는 대신 "내 말을 듣지 않으면 답답해"라고 말해보세요.

이렇게 하면 상대방이 귀하의 관점을 이해하고 나의 요청을 더 수용할 수 있습니다.


4. 자기주장 연습

자기주장이란 정중한 방식으로 자신의 필요와 욕구를 표현하는 능력입니다.

보다 효과적으로 의사 소통하고 다른 사람에게 잔소리를 할 필요가 없도록 단호하게 행동해보세요.


5. 솔루션 제공

문제에 대해 잔소리하는 대신 해결 방법에 대한 솔루션이나 제안을 말씀해보세요.

이렇게 하면 상대방이 프로세스에 더 많이 참여하고 변화를 하려는 동기가 더 커질 수 있습니다.


6. 요청의 우선 순위 지정

요청이나 우려 사항을 제기하기 전에 시간을 내어 그 중요성을 고려해보세요.

정말 중요한 일에 대해 잔소리를 하고 있습니까, 아니면 사소한 불편에 불과합니까?

요청의 우선 순위를 지정하면 불필요하게 잔소리를 피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7. 부정적인 언어 사용 금지

다른 사람과 의사소통할 때 부정적인 언어나 진술을 사용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당신이 침착하고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상대방이 방어적이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8. 인내심을 기르기

잔소리는 종종 인내심 부족에서 비롯됩니다.

인내심을 갖고 다른 사람에게 작업을 완료하거나 어떠한 일을 개선할 시간을 주세요.


9. 휴식을 취하기

좌절하거나 압도당하는 경우 휴식을 취하고 나중에 다시 생각해보세요.

이렇게 하면 재편성하고 명료한 머리로 상황에 접근할 시간을 얻을 수 있습니다.


10. 도움 구하기

잔소리를 멈추기가 어렵다면 치료사 또는 상담사의 도움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행동의 근본 원인을 식별하고 그것을 변화시키기 위한 전략을 개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잔소리를 피하고 건전한 관계를 이어가려면 다른 사람과 개방적이고 직접적으로 의사소통하고 명확한 경계와 기대치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작성자 소개
초이 프로필
WrapUp 블로거

초이

반려견을 좋아하고, 차를 좋아하고, 여행을 좋아하고, 맛집을 찾아 즐기는 웹 개발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