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트스트랩 테마(Theme), 템플릿(Template)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부트스트랩 (Bootstrap) 이란?

부트스트랩 (Bootstrap)은 웹사이트를 쉽게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HTML, CSS, JS 프레임워크 입니다.

하나의 CSS로 휴대폰 모바일, 태블릿PC, 데스크탑PC 다양한 기기에서 호환이 가능 합니다.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쉽게 웹사이트를 제작하고 유지보수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부트스트랩 (Bootstrap) 장점

부트스트랩 (Bootstrap)은 웹 디자이너나 개발자 사이에서는 웹 디자인의 혁명 이라고 불릴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는 프레임워크 입니다.

PC용 디자인 뿐만 아니라 태블릿, 스마트폰 같은 모바일용 디자인도 지원하며 디자인을 할 시간을 크게 줄여주고 여러 웹 브라우저를 지원하기 위한 크로스 브라우징에 골머리 썩을 필요도 없습니다.

크로스 브라우징을 위한 각종 기능이 포함되어 있고 웹 브라우저 크기에 따라 자동으로 정렬되는 그리드 시스템과 하나의 웹 페이지를 데스크톱 PC와 태블릿, 스마트폰 모두에서 무리없이 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즉, 반응형 웹 디자인을 지원합니다.


부트스트랩 (Bootstrap) 단점

디자인이 정형화 되어 있어 비슷한 디자인 페이지의 양산됩니다.

하지만 이 문제는 오픈 소스의 힘으로 극복할 수 있고 부트스트랩 또한 오픈소스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변경하는 것이 자유롭고, 변경한 것을 재배포 하거나 상업적으로 판매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미지를 많이 쓰는 화려한 디자인을 부트스트랩으로 만들려면 소스를 처음부터 뜯어 고쳐 코딩을 해야 하니 복잡한 디자인에 사용하는 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원초부터 정형화된 디자인을 위해 있는 것이므로, 오히려 복잡한 사이트를 원한다면 차라리 쓰지 않는 것이 낫습니다.


부트스트랩 테마(Theme), 템플릿(Template)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1. Start Bootstrap

Live Preview 기능이 포함된 30개 이상의 무료 템플릿이 있습니다.

Start Bootstrap 사이트



Apple 2020년 맥 미니 PC (M1 칩셋 8코어 CPU 8코어 GPU), SSD 512GB, 8GB LG전자 2020 그램15 터치 노트북 15ZD90N-HX56K (i5-1035G7 아이스레이크 39.6cm), 256GB, 8GB, Free DOS


2. bootstrapzero

70개 이상의 무료 템플릿이 있고 모바일, 태블릿, 데스크탑 에서 적용된 모습을 미리보기 할 수 있습니다.

bootstrapzero 사이트



3. bootswatch

단순하고 깔끔한 디자인 구현이 가능하도록 간단하게 정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bootswatch 사이트


4. bootstrapthemes

WordPress Bootstrap Theme 가 많이 있고 Html5 전용으로 되어있는 디자인이 많습니다.
bootstrapthemes 사이트



5. bootstrapmade

다양한 카테고리의 우아하고 깨끗한 템플릿으로 특화되어 있습니다.

bootstrapmade 사이트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작성자 소개
초이 프로필
WrapUp 블로거

초이

반려견을 좋아하고, 차를 좋아하고, 여행을 좋아하고, 맛집을 찾아 즐기는 웹 개발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