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빛나는 피부를 도와주는 음식과 습관 10가지

건강하고 빛나는 피부를 도와주는 음식과 습관 10가지

1. 균형 잡힌 식단 섭취

과일, 채소, 통곡물 및 건강한 지방이 풍부한 식단은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키위는 오렌지의 2배에 달하는 비타민C, 사과의 6배나 되는 비타민 E, 과일 중 가장 풍부한 엽산, 칼륨, 칼슘 등 무기질이 다양하며 피부탄력 및 수분보충, 기미와 주근깨 예방 및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석류는 피부 세포의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주름 및 피부탄력을 좋게합니다.

망고는 흉터와 여드름에 도움이 되며 주름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딸기는 비타민C가 풍부해 기미, 트러블 진정에 효과가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피부에 생기를 주고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2. 수분 유지

물을 충분히 마시면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루 수분 필요량은 음식에 하루 3~4컵 분량의 물이 포함돼 있어, 6~7컵을 물로 보충하면 됩니다.

기온이 높거나 건조한 경우, 운동을 하거나, 임신, 수유 중인 경우와 같이 수분 요구량이 증가하는 경우에는 추가로 수분 보충을 해야합니다.

수분 유지는 세포의 형태를 유지하고 대사작용을 높이며 혈액과 조직액의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영양소를 용해하고 세포에게 공급합니다.

불필요한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하며 체온조절의 역할을 하는 생명유지 필수작용입니다.


3. 충분한 수면

충분한 수면은 피부 건강을 포함한 전반적인 건강에 중요합니다.

수면은 몸의 피로를 회복시켜주고 생체리듬을 유지해 주기 때문에충분한 시간 동안 수면을 취하는 것은 우리의 건강에도 도움이됩니다.

하루 6~8시간 정도의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고 수면 습관을 잘 지키면서 충분한 시간 동안 깊은 잠을 잘 수 있도록 몸을 적응시켜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스트레스 관리

높은 수준의 스트레스는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판단 없이 순간에 집중해 문제를 받아들일 수 있는 마음가짐을 가지도록 합니다.


5.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보호

SPF가 높은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태양 아래에서 시간을 보낼 때는 피부 손상 위험을 줄이기 위해 보호복으로 가리는 것이 좋습니다.

어두운 긴팔 옷과 챙이 넓은 모자·선글라스 착용, 자외선 차단제를 자주 덧발라야 효과가 있습니다.


6. 정기적으로 각질 제거

피부 각질을 제거하면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하고 모공을 뚫어 더 건강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꾸어줍니다.

각질은 피부의 가장 바깥 층으로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을 유지하는 보호막입니다.

질층을 무조건 벗겨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사실 각질층은 자외선, 공해, 열기, 냉기 등의 외부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적당량의 수분과 피지를 간직해 피부를 정상적으로 보호하는 역할로 일주일에 1번만 각질제거를 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7. 순한 클렌저 사용

부드럽고 자극적이지 않은 클렌저를 선택하여 건조함과 자극을 방지하십시오.

클렌징은 잔여물, 과도한 피지, 오염 물질을 제거해 피부가 자연적으로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피부를 꼼꼼하게 클렌징하고 케어하기 위해서는 먼저 개별적인 피부의 니즈를 파악하고 외부 요인에 대한 반응에 맞추어 클렌저를 선택해야 합니다.


8. 보습

보습제를 사용하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고 환경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피부 건조를 막기 위해 세안 직후, 잠들기 전 크림‧마스크 팩 등 보습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습제는 바른 후 8시간이 지나면 처음 바른 용량의 50% 이상 제거되니 하루에 최소한 2회 정도 바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가습기를 이용해 55~60%의 적정 실내 습도를 유지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9. 금연

흡연은 피부를 손상시키고 조기 주름 및 기타 피부 문제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10. 알코올 섭취 제한

과도한 알코올 섭취는 탈수로 이어질 수 있으며 피부 문제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습관을 일상에 적용하는 것 외에도 정기적인 검진을 위해 피부과 전문의를 방문하고 가지고 있을 수 있는 특정 피부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작성자 소개
초이 프로필
WrapUp 블로거

초이

반려견을 좋아하고, 차를 좋아하고, 여행을 좋아하고, 맛집을 찾아 즐기는 웹 개발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