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하면서 단백질 섭취가 중요한 이유 8가지

단백질은 근육 조직을 만들고 복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 영양소입니다.

운동에서 단백질의 중요성은 여러 가지 방식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1. 근육 성장 및 복구

운동 중에 근육 섬유가 분해되고 이러한 섬유를 복구하고 재건하려면 단백질이 필요합니다.

근육 단백질 합성으로 알려진 이 과정은 근육 섬유가 더 강하고 탄력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절한 단백질 섭취가 필요합니다.


2. 근육량 유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근육량은 자연스럽게 감소하지만 규칙적인 저항 운동과 단백질 섭취는 근육량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근육량과 근력의 연령 관련 손실인 근감소증의 위험이 있는 노인들에게 특히 중요합니다.


3. 향상된 회복

단백질 섭취는 운동 후 회복 과정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백질의 아미노산은 손상된 근육 조직을 복구하고 새로운 근육 섬유의 성장을 지원합니다.


4. 성능 향상

적절한 단백질 섭취는 근지구력, 파워 및 근력을 향상시켜 운동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은 피로를 지연시키고 운동 중 전반적인 에너지 수준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면역 체계 지원

운동은 면역 체계를 억제할 수 있으며 적절한 단백질 섭취는 면역 기능을 강화하고 감염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호르몬 균형

단백질은 인슐린과 테스토스테론을 포함하여 근육 성장에 중요한 호르몬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근육량과 근력 증가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포만감 증가

단백질은 식욕을 조절하고 포만감을 촉진하여 체중을 관리하려는 개인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8. 수분 공급

단백질은 체액 균형을 유지하고 운동 중 최적의 성능을 위해 중요한 수분 공급을 지원합니다.


결론적으로 적절한 단백질 섭취는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개인에게 균형 잡힌 식단의 필수 요소입니다. 그것은 근육 성장, 회복 및 전반적인 운동 능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활동적인 개인의 경우 운동 강도와 지속 시간에 따라 일일 단백질 섭취량을 1.6-2.2g/kg 체중으로 권장합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작성자 소개
초이 프로필
WrapUp 블로거

초이

반려견을 좋아하고, 차를 좋아하고, 여행을 좋아하고, 맛집을 찾아 즐기는 웹 개발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