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고성능 모델 S6·S7 출시

3.0L V6 TDI 엔진 및 8단 팁트로닉 변속기 탑재, 최고 출력 350 마력, 71.38kg.m의 강력한 토크

2020년 7월 1일 ! 아우디에서 고성능 세단 더 뉴 아우디 S6 TDI 와 고성능 고품격 4도어 스포트백 더 뉴 아우디 S7 TDI 를 출시한다고 합니다.

사실 350마력이라는 출력은 상향 평준화 된 지금의 시점에서 고성능 이라고 하기엔 애매하지만 일반 공도에서 운행할 때에는 차고 넘치는 출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우디 S6 TDI 는 3.0L V6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 엔진 및 8단 딥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강력한 힘을 자랑합니다.


아우디 S6 TDI



아우디 고유의 풀타임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를 적용해 다이내믹하고 안정감 있는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내지요.

국내로 들어오는 아우디 S6는 최고속도 250km/h에 리밋이 설정되어 있고 제로백은 5.0초 입니다.

디젤 엔진의 장점인 강한 토크로 빠른 속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11.4km/l 입니다.

도심에서 10.3km/l, 고속도로에서 13.3km/l 이며 차량과 휠에 장착된 센서들을 이용해 차량의 주행 상황과 노면 상태에 따라 전자식 댐핑 컨트롤이 적용되어 댐퍼 강약을 섬세하게 조절합니다.


전면 그릴에는 S6 뱃지를 기본으로 장착하고 앞뒤 범퍼와 그릴 및 윈도우 몰딩에 적용된 블랙 패키지가 스포티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폴딩, 열선, 눈부심방지 및 메모리 기능이 포함된 사이드미러는 알루미늄으로 마감됩니다.


헤드라이트는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로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로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해 보다 넓은 가시범위를 자랑합니다.

실내 분위기에서도 멀티 컬러 앰비언트 라이트가 적용되 고품격 감성의 실내 품질을, 동급 경쟁 모델 대비 가장 넓은 실내 공간을 자랑합니다.


레드 캘리퍼가 적용된 21인치 5-더블 암 스타일 휠이 역동적인 모습을 강조하고 선명한 시야를 제공하는 어댑티브 윈드쉴드 와이퍼, 헤드라이트 워셔 등이 탑재되어 주행안정성 또한 개선이 되었습니다.

편리한 주차를 도와주는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과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기본 탑재 됩니다.


아우디 S7


아우디 A7의 고성능 버전인 더 뉴 아우디 S7 TDI는 3.0L V6 TDI 엔진 및 8단 딥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350마력 71.38kg.m의 출력을 냅니다.

정지상태에서 제로백은 5.1초, 최고속도는 250km/h에 리밋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2.0km/l, 도심연비(10.7km/l), 고속연비 (14.1km/l) 입니다.


4륜 구동 콰트로 시스템이 최적의 동력으로 네 바퀴로 전달하며 높은 수준의 안정감을 자랑합니다.

12.3인치 버츄얼 콕핏과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MMI 네비게이션 플러스 및 MMI 터치 리스폰스, HUD 가 기본 탑재되어 운전자가 모든 차량 정보를 통합적이고 직관적으로 컨트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격은 더 뉴 아우디 S6 TDI는 1억 800만원, 더 뉴 아우디 S7 TDI는 1억 1800만원 입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작성자 소개
최찬희 프로필
WrapUp 블로거

최찬희

반려견을 좋아하고, 차를 좋아하고, 여행을 좋아하고, 맛집을 찾아 즐기는 웹 개발자 입니다^^

댓글작성

관련 블로그 구경하기

작성자의 다른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