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스텐드 제품추천 목디스크 방지하기

목디스크 예방하기


오늘은 제가 잘 사용하고 잇는 제품을 가지고 왔습니다. 루스트 스텐드 노트북 휴대용 거치대 입니다. 제가 맥북을 사용하면서 목이 많이 불편해졌어요. 이유는 앉아서 노트북을 하다보면 거북목 현상으로 인해서 목이 불편해졌습니다.


거북목 현상

정상적인 목이 구부정하게 앞으로 나오는 자세를 오래 취해 목이 일자목, 더 나아가 거북목으로 바뀌고 뒷목, 어깨, 허리 등에 통증이 생기는 증상을 말합니다. 목 척추가 원래는 전방을 향해 C자형으로 자리를 잡고 있어야하는데 앞으로 기울어지는 상태를 말합니다. 통증의학과, 재활치료학과, 신경외과에서 담당합니다.


정상목은 C자 형태를 충격을 흡수해 뇌와 척추 신경을 보호합니다.

거북몰은 일자목이 진행된 상태에서 척추 및 디스크에 악영향을 끼치는 질병입니다.


거북목의 원인은 보통 좋지 않은 자세로 부터 발생하며, 간혹 외부 충격에 의해 생길 수 있지만 가장 큰 요인은 자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업무시 PC 혹은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해서, 잠을 잘때 높은 베개를 사용하는것으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거북목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 저는 노트북용 거치대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제품을 사용한지는 12개월정도 사용했어요. 노트북의 경우 발열에 취약하고 거북목을 피하기 위해서는 거치대가 필히 필요합니다. 거치대 제품을 사기전에 정말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쿨러를 사야되는가 일반 거치대를 사야하는가

유튜브를 검색하면서 발열을 얼마나 줄일 수 있는지 폭풍검색을 했어요. 한참 맥북이 발열때문에 문제가 많아서...오래써야되는데, 발열때문에 저승가면 맘아프기 때문이죠. 그렇게 저는 거치대와 쿨러중에 고민하다가 노트북 휴대용 거치대를 찾아보기 시작했어요. 쿨러의 역할이 그렇게 크게 작용하지 않아서 공중에 띄워주기로 결정! 커다란 일반 거치대는 고정력은 좋지만 들고다니기엔 무리가 있었고 노트북도 무거운데 가방에 더무겁게 넣는다는건 더 곤욕스럽거든요.

제품을 찾다가 루스트 스텐드 제품을 보게되었어요!


애니클리어 프리미엄 알루미늄 노트북 각도 높이 조절 스탠드 AP-8, 혼합색상 엑토 노트북 쿨링 스탠드 앤 4포트 허브, 화이트, 1개


<제품소개>

1. 유리섬유강화플라스틱으로 제작 내구성이 아주 좋으며, 노트북이 닿는부분은 실리콘 처리가 되어있어요

2. 최대높이 28cm, 3단 높이조절 가능 사용자가 원하는 높이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단계별로)

3. 가벼운 무게 170g 휴대성을 강화!

4. TPU소재를 사용하여 노트북의 닿는부분을 보호

먼저 제품을 구입하면 파우치가 함께 동봉되어있습니다! 정말 깔끔한 디자인이죠!? 심플하니 아주 좋습니다. 노트북 휴대용 거치대 루스트 스텐드 입니다. 스터브 스텐드라고 하죠! 길어보이지만 가방에 쏙쏙 잘 들어갑니다!

흰색부분이 높이조절 장치입니다. 디자인 깔끔하니 사용하기도 편합니다!

생각보다 견고하게 만들어 졌으며, 일상생활에서는 제품이 파손되는 경우는 없을것 같아요. 지금까지도 잘 들고 다니고 있어서, 끄덕없습니다.


제품이 얼마나 잘 잡아주는지 테스트 했던 사진이에요. 평소에도 흔들림 없는 노트북 휴대용 거치대 루스트 스텐드! 이렇게 옆으로 들어도 끄떡없어요.

제품을 구매하고 12개월동안 사용해보면서 느낀점을 작성해볼게요.


제품 사용후기


엑토 노트북 쿨링 스탠드 앤 4포트 허브, 피아노 블랙, 1개 소이믹스 알루미늄 각도조절 노트북 맥북 거치대 SOME1X, 실버


장점

가볍고 휴대성이 최고!

노트북을 잘 잡아주고 흔들림이 없다!


단점

노트북에 기스의 여지를 찾았다!

그 부분은 하판입니다.


저의 맥북은 스코코 외부보호필름을 부착하고 있지만, 그래도 뭔가 불안해서 저렇게 마스킹 테이프를 붙여놨어요!

자세히 보시면 중간에 빨간 동그라미 부분을 기준으로 밑에 흰부분이 찍힌부분이에요. 노트북을 거치하면서 기울어질때 약간의 눌림이 있다보니 보호필름이 찍혀잇어서 마스킹테이프를 추가로 붙였어요. 이정도면 아주 좋은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잘 들고다닐 계획이며, 다른분들에게 추천드리고자 이렇게 리뷰를 써봅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작성자 소개
김경식 프로필
WrapUp 블로거

김경식

먹고, 타고, 쓰고, 취미 생활 공유, 맛집 추천 리뷰 전문가! 지식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