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우아한형제들) 코로나19 극복 150억 지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외식업 점주와 라이더에게 150억원을 추가 지원한다고 합니다 !!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사회적 거리두기 확대로 고객 감소와 매출 하락 위기에 놓인 영세상인과 신규 진출 자영업자를 돕기 위해 광고비·수수료 환불, 포장 배달 물품 지원, 라이더 추가 지원책을 마련했다고 하네요.


▲광고비·수수료 50% 환불 ▲'배민오더' 결제수수료 지원 ▲신규사업자 물품 지원 ▲라이더 지원 등 4가지로 구성됐습니다.


배달의민족 코로나19 극복 지원 대상은??

광고비 수수료 환불은 업소 연간 총 매출이 3억원 이하인 영세사업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이에 해당하는 입점 업소에 8월 울트라콜 광고료, 오픈리스트 수수료, 배민라이더스 수수료 등을 모두 50%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업소당 최대 환급 금액은 15만원으로 해당하는 업소는 약 11만 곳으로 예상되고, 지원 금액은 110억원입니다.




배민오더 등록 업주를 위한 지원책

배민오더는 배민이 지난해 11월 선보인 비대면 주문결제 서비스로 앱 상에서 메뉴를 미리 주문, 결제한 뒤 찾으러 갈 수 있는 기능입니다.

주문 결제 시 대면 접촉 과정 없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된 상황에서 유용한 서비스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배민오더는 시범 운영 기간은 올해 말까지 주문 중개 수수료 없이 운영중입니다.

이번 지원책은 배민오더를 통해 고객이 주문, 결제했을 때 식당들이 카드사나 전자지급결제대행(PG)사에 지불하는 외부결제수수료(3%)도 우아한형제들이 대납하는 형태로 우아한형제들은 연말까지 배민오더를 통해 발생하는 외부결제수수료를 각 식당에 비즈포인트로 모두 돌려주는 형태로 대납합니다(약 27억원 예상) 식당들은 비즈포인트를 활용해 광고비를 지불하거나 자영업자 대상 전문 식자재 쇼핑몰 '배민상회'에서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는데 쓸 수 있습니다.


신규사업자 물품지원은 배달업에 처음 진출하는 식당들을 위해 마련되어 모든 신규업주들에게 10만원 상당의 쿠폰을 지원하고 이 쿠폰으로 배민상회에서 음식 배달에 필요한 용기, 식재료 등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19 확산 상황과 폭염, 폭우 속에서 음식 배달에 고생하는 라이더를 위한 지원책도 시행, 배민라이더스에서 1년(200일) 이상 일한 라이더에게 50만원의 감사비를 지급하기로 했고 대상자는 모두 518명 입니다.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국가 차원의 감염병 확산 방지 노력에 기업도 동참하고, 손님 감소를 걱정하는 식당업주들, 폭염 속 고생하는 라이더들 모두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지원책을 마련했다"며 "배민을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다소 덜 불편해지고, 식당 업주들은 매출 하락 걱정을 조금이라도 덜 하실 수 있도록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작성자 소개
초이 프로필
WrapUp 블로거

초이

반려견을 좋아하고, 차를 좋아하고, 여행을 좋아하고, 맛집을 찾아 즐기는 웹 개발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