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테스트기 희미한 두줄 | 임신테스트기 언제 사용하는게 정확할까?

출산을 계획하고 있는 부부에게 있어서 임신은 최고의 축복입니다.

하지만 사고나 실수에 의한 임신은 모두에게 큰 재앙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이런 저런 이유를 막론하고, 관계를 가질 경우에는 임신에 대해서 각별히 조심하셔야 합니다.

누군가의 인생 뿐만 아니라 아이의 생명과도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임신테스트기 사용방법과 시기, 희미한 두 줄이 나온다면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지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임신테스트기 반응?

임신을 하면 임신성 호르몬인 HCG(human chorionic gonadotropin, 융모성 성선자극호르몬)이 소변으로 배출됩니다.

그 호르몬을 시약을 이용해서 임신 여부를 확인하는 원리입니다.


관계를 가지고 나서 급한 마음에 결과를 알고 싶어 사용한다 해도, 결과를 알 수 없습니다.

정자와 난자가 만나서 임신이 이루어지고, 호르몬이 배출될 때 까지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임신테스트기 사용 시기는?

생리예정일 2주 후 또는 마지막 관계일로부터 14일이 지난 후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시기의 소변을 이용할 때에도 아침 첫뇨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잠자는 동안 호르몬이 농축되어 검사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인데요.


아침 첫 뇨중에서도 처음에 나오는 소변은 불순물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약간 흘려 보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잠들기 전에 과음이나 지나친 수분 섭취는 소변이 농축되지 않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오류 가능성도 높습니다.


결과를 빨리 알고 싶은 경우

2주라는 기간을 기다릴 수 없고 빠르고 정확한 결과를 확인하고 싶은 경우에는 산부인과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초음파 또는 혈액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혈액을 이용한 검사는 관계를 가지고 나서 8일 정도만 지나면 가능할 뿐 아니라 정확도도 높습니다.


HCG 호르몬은 수정 후 7~10일이 지나면 혈액이나 소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초음파는 배란일로부터 16일 정도 지나면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임신테스트기 희미한 두줄 보이는 이유는?

- 임신테스트기가 불량으로 만들어졌거나 보관이 잘못되거나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일 수 있습니다.

- 개봉 후 5분 이내에 검사, 판독을 마쳐야 함에 불구하고 시간이 경과하면 시약 부분이 산화될 수 있습니다.

- 테스트 과정에서 소변에 충분히 담그지 않았거나 너무 오랜 시간 담구어 두는 경우에도 희미한 두 줄이 나올 수 있습니다.

- 테스트 시기가 너무 빠르면 호르몬이 부족하기 때문에 적게 반응하면서 생긴 결과일 수 있습니다.

- 자연유산이 된 경우에는 테스트를 하면 희미한 두 줄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임신테스트기 희미한 두 줄 판단은?

- 테스트기 결과가 대조선에만 나타난다면 비임신이고 검사선, 대조선의 두 줄에 표시된다면 임신입니다.

하지만 임신테스트기에서 희미한 두 줄로 나타난다면 판단에 애매할 수 있는데, 그럴 떄에는 임신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유는 사용시기, 방법, 시약의 보관상태 검사자의 컨디션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임신임에도 불구하고 개인의 건강상태 등에 따라 HCG 호르몬의 양이 적게 분비될 수 있는 것입니다.


임신테스트기의 정확도는?

제품의 하자나 보관방법, 반응시기 등에 대한 오류가 없다면 임신테스트기의 정확도는 99% 이상 된다고 합니다.

임신으로 인한 호르몬을 이용한 시약 반응이기 때문입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작성자 소개
최찬희 프로필
WrapUp 블로거

최찬희

반려견을 좋아하고, 차를 좋아하고, 여행을 좋아하고, 맛집을 찾아 즐기는 웹 개발자 입니다^^

댓글작성

작성자의 다른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