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 KF94 마스크보다 수술용 덴탈 마스크가 적합, 권장

코로나19 장기화, KF94 마스크보다 수술용 덴탈 마스크가 적합, 권장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마스크 추천 및 예방을 위한 마스크 사용법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국면에서는 숨쉬기 힘든 KF94보다 수술용 마스크를 쓰는 게 더 낫다는 의견이 국내 학술지에 처음으로 게재됐습니다.

정부도 수술용 마스크 생산량을 늘리고, 성능이 비슷한 일반인용도 따로 만들기로 했는데요.

날씨가 더워지면서 KF94 마스크를 쓰면 숨쉬기도 답답하고 땀도 많이나서 피부 트러블도 유발되기도 합니다.

코로나19 마스크 사용법

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 마스크.. 언제, 어떻게 착용해야 하나?

KF80 이상 마스크를 착용하는 경우

- 기침, 재채기, 가래, 콧물 등 호흡기 증상자

- 바이러스 감염증 의심자를 돌보는 자

- 의료기관을 방문하는 자

- 감염 위험이 높은 다중 접촉 직업군

예) 운전기사, 판매원, 역무원, 집배원, 택배기사, 건물 관리원 및 고객 직접 응대 직업 종사자


■ 마스크 착용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

- 혼잡하지 않은 야외, 개별공간


-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 착용 전 손을 깨끗이 씻고 마스크를 쓰세요.

- 마스크 착용 후, 얼굴과 마스크 사이 틈이 없는지 확인하세요.

- 착용 후에는 마스크를 만지지 마세요.

- 만일, 만졌다면 손을 깨끗이 씻으세요.


일회용 3중 부직포 마스크 그레이, 50개입, 1개 일회용 3중 필터 마스크 블랙, 50개입, 1개


- 고가 마스크의 필요성

일상에서는 보통 많이 쓰는 일회용 수술용/덴탈 마스크 혹은 KF80 정도도 충분합니다.

물론 등급이 올라갈수록 필터 능력이 좋아지지만 공기 흐름은 그만큼 더 차단합니다.

호흡곤란과 폐 기능이 떨어진 환자와 노인들이 오래 착용하면 문제가 생길 수 있고,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면 마스크는 바이러스 필터 능력보다는 추울 때 쓰는 방한용 입니다.


- 코로나19 예방 마스크 추천

KF마스크는 습기가 잘 차고 날씨가 더워지면서 마스크 착용에 대해 갑갑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숨쉬기 편한 덴탈 마스크(외과용 마스크) 사용을 권고하는 내용이 대한의학회지에 실리며 감염 경로가 불투명한 깜깜이 감염이 늘면서

마스크 착용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숨쉬GO 숨쉬고황사방역마스크 KF94 개별포장, 10매 청정94 kf94 대형 미세먼지 마스크 국내생산, 2매입, 5세트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면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 이용도 불가능 합니다.

KF94, N95 마스크는 공기정화필터(헤파필터)가 있는 고성능 마스크로, 미세입자의 유입을 차단하고 주로 황사나 감염성 에어졸과 같이

유해한 성분이 코와 입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습니다.

덴탈 마스크는 수술하는 의료진이 말을 하거나 기침할 때 무균 상태의 수술대 위로 비말이 튀는 것을 막기 위해 착용 합니다.

지속되는 코로나19 유행에 공중 보건을 유지하는데 공식적으로 적합 하다고 제시 되었습니다.

코로나19 덴탈 마스크


비감염자는 덴탈마스크로 바이러스를 어느정도 차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침 증상이 있으면 KF94와 같은 고효율 마스크 착용을 해야 합니다.


나만이 아닌 가족과 사회를 위한 필수로 마스크 착용과 코로나19 감염 예방 수칙을 지켜 이또한 빠른 시일 내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작성자 소개
초이 프로필
WrapUp 블로거

초이

반려견을 좋아하고, 차를 좋아하고, 여행을 좋아하고, 맛집을 찾아 즐기는 웹 개발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