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카림애비뉴 스타벅스 리저브와 함께 커피보관방법 꿀팁

스타벅스 리저브매장

안녕하세요. 제가 오늘 소개시켜드릴 곳은 동탄 카림애비뉴에 위치한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입니다.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에서 프리미엄 커피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스타벅스 매장이랑 다르게 차별화된 원두를 제공하고 다른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있습니다.

동탄 카림애비뉴 스타벅스 리저브는 중간에 바테이블을 이용해서 다양한 커피 추출방식을 볼 수 있도록 인테리어 되어있습니다. 추출방식 중 특허를 보유한 진공압축 기술을 사용해서 깔끔한 한잔의 커피와, 섬세한 맛의차이를 느낄 수 있도록 해줍니다. 원두도 다양하게 선택 할 수 있어서, 가끔씩 리저브가 생각나곤 합니다.

매장에서는 직원포함 방문해주신 손님들께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계셨어요. 바 테이블이 아닌 옆에 캐셔에서는 일반 스타벅스를 함께 즐길 수 있으니, 너무 부담 안가지셔도 됩니다. 

높은 천장을 채워주는 조형물들로 인테리어를 해놨습니다. 제가 가봤던 스타벅스 매장 중에 가장 높은 천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넓은 공간감도 있고, 답답함이 없이 시원한 느낌을 주는 실내공간이였습니다. 

역시 스타벅스하면 뺄수없는 텀블러와 원두 머그컵까지 준비가 잘 되어있습니다. 매장마다 비치해둔 디자인이 달라서 가는 곳 마다 하나씩 사고싶은 충동이 생깁니다. 특히 나라별로 상징하는 디자인으로 컵을 만들어둔건 더더욱이나 사고싶은 충동이 생기게 만듭니다. 커피 뿐만 아니라 보는 맛도 즐길 수 있게 해주는 문화공간 스타벅스 리저브, 주기적으로 새로운 원두들도 출시하고 서비스까지 완벽하다보니, 다른 커피보다 자주 찾아서 먹게 되는거 같아요.

제가 카림애비뉴 스타벅스 리저브에 방문하게된 이유는 리저브 원두를 사서 먹을려고 이렇게 방문 했습니다. 집에서 직접 내려먹는것도 너무 좋아요. 가끔 시즌별로 원두가 출시하게 되면 한번씩 사서 먹어보고 있습니다. 리저브 원두는 리저브만 판매하기 때문에, 리저브를 방문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그래도 맛있는 원두를 위해서 이렇게 한번씩 방문하고 있습니다. 


커피를 보관하는 방법

커피 원두를 보관하는 방법을 알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커피와 적대적인 관계의 원인들을 먼저 알고 계셔야합니다. 원두를 지키기 위한 준비과정이죠.


피해야할 원인

1. 온도

원두는 보관장소의 온도를 적정한 온도로 유지해주는게 가장 좋습니다. 그래서 보통 상온에서 보관을 하게됩니다.

2. 빛

빛에 의해서 원두가 바래지기 때문에 빛이 들지 않는 곳에 보관해야합니다.

3. 열

그라인더 분쇄 시 발생하는 마찰열로 인해 아로마가 손실됩니다.

4. 산소

산소는 원두와 접촉하게 되면 산화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산패가 빨라지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5. 습도

상대적으로 습도가 높을수록 원두의 맛에 변화가 빠르게 생깁니다.


올바른 보관방법

원두는 다공성 물질로 이루어져 있어 커피의 아로마가 빠져 나가면서 외부의 모든 향이 커피에게 스며 들게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두는 항상 밀폐용기에 보관해주셔야 합니다. 그래서 요즘 카페에서 제공해준 지퍼백 봉투에 그대로 담아서 보관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유는 빛을 차단하기 위해서 알루미늄 막 처리를 보통 해서 제공하기 때문이죠. 빛도 피할 수 있고 산소도 피하게 되는겁니다. 추가로 외부의 습기까지 차단이 가능하죠. 하지만 요즘에는 환경오염으로 인해서 커피를 보관할 수 있는 전용 용기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커피원두의 올바른 보관으로 맛있는 커피를 드셔보세요!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작성자 소개
김경식 프로필
WrapUp 블로거

김경식

먹고, 타고, 쓰고, 취미 생활 공유, 맛집 추천 리뷰 전문가! 지식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