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2 / 12프로 구매후기 그리고 정품케이스와 맥세이프 조합 | 애플 정품 악세사리를 사야되는 이유

3년만에 새로운 iPhone 12 Pro Max 구매, 그리고 정품케이스와 맥세이프를 사게된 이유

도약의 시간, iPhone 12가 출시 되었습니다.

이전에 사용했던 핸드폰은 아이폰 X 버전이었는데요.

3년만에 새로 출시한 아이폰으로 교체하게 된 이유는 A14 Bionic 5나노미터 칩과 저조도 사진의 품질을 끌어올려주는 프로급 카메라 시스템이 제일 컸던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또 한가지는 테두리에 고강도 스테인리스 스틸로 된 디자인입니다.

iPhone12 프로맥스의 사전예약은 11월 13일 진행이 되었고, 예약이 너무 많은 탓에 11월 말 경 핸드폰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나온 아이폰은 전원 어댑터를 따로 판매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유는 수십얼 개의 케이스 포장을 줄여서 1년간 45만 대의 자동차를 거리에서 없앤 것과 마찬가지의 탄소 저감 효과를 낸다고 하네요.

환경을 생각해서 그런다지만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그렇게 반갑지는 않은 소식입니다.

그래서 30w짜리 정품 전원 어댑터로 주문했어요.

이번 충전 커넥터는 USB-C 타입으로 되어있고 급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5G를 탑재했고 전보다 빨라진 무선 인터넷 속도와 향상된 네트워크 성능을 제공하지만 사실 전 5G는 관심이 없어요~

고화질 HDR 동영상, 그리고 저조도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다는 기대에 설레고 있었죠.

아이폰12의 리뷰는 이미 많은 리뷰어들과 애플 홈페이지에 가면 제가 리뷰하는 것보다 더 자세한 내용들이 있어서 패스 하겠습니다.

가장 궁금해 하시는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아이폰12 프로맥스의 무게, 크기 ? 정도겠네요.

기존에 아이폰x 정도의 핸드폰을 쓰셨다면 아이폰 프로맥스는 매우 무겁고 매우 큰 무전기같은 핸드폰 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카메라 렌즈도 커졌기 때문에 성능이 좋아질 수 있었습니다.


아이폰의 간단한 리뷰는 여기까지 하고요...ㅎ

폰을 구입했으니 케이스와 애플이 그렇게 자랑하는 맥세이프 충전기! 

그래서 구입해봤습니다.

Apple 맥세이프 충전기 MHXH3KH/A, 혼합색상, 1개 Apple 정품 2020년 30W USB-C Power Adapter, MY1W2KH/A

애플 아이폰12 정품케이스, 애플 맥세이프


정품 가죽케이스는 품절이여서 정품 실리콘케이스로 주문 했습니다.

색상은 딥 네이비 색상으로 정했습니다. 


아이폰12 프로맥스 정품케이스를 사야하는 이유는

부드러운 촉감의 실리콘 외장 마감이 그립감이 정말 좋습니다.

안쪽에는 부드러운 극세사 마감처리가 되어 있어서 핸드폰 손상도 최소화합니다. 

아니, 손상이 아예 없다고 봐야겠죠 ㅎ


그리고 정품 케이스에는 마그네틱 자석이 있어 케이스를 착용하고 맥세이프 충전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2 프로맥스 정품 실리콘 케이스는 설계 제조과정 전반에서 수천시간의 테스트를 거치고 긁힘과 낙하 충격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내구성도 갖추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가격이 조금 사악합니다.

실리콘 케이스는 59,000원으로 이 가격의 값어치를 할까? 라는 생각에 구매를 미뤄두곤 하죠.

단언컨데 어째뜬 언젠가 구매하게 되어 있습니다.

고민은 배송만 늦춰질 뿐 애플을 믿고 구매하세요 ㅎㅎㅎ

여러 쇼핑몰 사이트에서는 10% 할인되는 가격에 할인도 진행하고 있어서 구매해서 써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Apple 맥세이프 실리콘 휴대폰 케이스 Apple 정품 2020년 30W USB-C Power Adapter, MY1W2KH/A


다음은 맥세이프 무선충전기 입니다.


고속 무선충전을 자랑하는 애플의 magSafe 무선충전기.

이것도 가격은 사악해요~ 하지만! 애플빠라면 정품 구성품은 모두 가지고 있어야죠. 그렇죠?

가격은 55,000 원이고 마그네틱 충전방식으로 15W 출력으로 빠른 무선충전을 제공합니다.

Qi 방식 충전과 호환되기 때문에 iPhone 8 이후 모델과 AirPods 무선충전 케이스 보델도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자석 정렬은 iPhone12, iPhone12 Pro 모델에만 해당됩니다.

전원 어댑터는 별도로 구매하셔야 하며 15W 출력으로 충전이 되기 때문에 20W 이상 USB-C 전원 어댑터를 따로 주문하셔야 합니다.


Apple 맥세이프 충전기 MHXH3KH/A, 혼합색상, 1개 Apple 정품 2020년 30W USB-C Power Adapter, MY1W2KH/A



핸드폰 뒷면에 착! 달라붙어 충전이 진행되고 디스플레이에는 정상적으로 마그네틱이 정렬 되었다는 화면을 보여줍니다.

81% 에서 충전을 시작해서 1시간 정도 충전을 하니 96% 정도 급속 충전이 되었습니다.

다른 제품은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저렴한 마그네틱 무선 충전기도 판매 하는 것 같습니다.

가성비로 사용에는 문제는 없지만 애플 이라는 브랜드의 안정성을 믿고 사용하려면 정품 맥세이프를 구매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작성자 소개
초이 프로필
WrapUp 블로거

초이

반려견을 좋아하고, 차를 좋아하고, 여행을 좋아하고, 맛집을 찾아 즐기는 웹 개발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