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2 출시 소식, 디자인과 카메라 스펙

아이폰12 출시 소식, 디자인과 카메라 스펙

루머로만 떠돌던 아이폰SE 2세대 모델이 얼마 전 출시 했습니다.

아이폰SE 2세대는 4.7인치 라는 소형 디스플레이를 장착 하였지만 A13 바이오닉 칩을 탑재하여 불티나는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SPECIAL EDITION 이라는 이름처럼 플래그쉽 모델과의 신제품 출시 전 갭을 매워줄 제조사의 의도가 섞인 모델입니다.

아이폰SE만큼, 기대하고 있는 신제품인 아이폰12 시리즈 입니다.

매년 9~10월 경 발표되기에 지금은 모든 설계나 디자인이 최종 단계를 지났고, 신빙성 있는 각종 루머가 인터넷을 통해 쏟아지고 있습니다.


해외 아이폰 관련 유명 사이트에서는 지금 출시해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정확한 정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이폰12로 추정되는 캐드 도면이 유출 되면서 3D 렌더링 한 영상까지 제작되어 있기도 합니다.

요즘 루머는 기정사실이나 다름 없기에 유저들의 기대를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아이폰12


아이폰12 디자인

무엇보다 큰 관심사는 디자인 입니다.

유출된 도면으로 봤을 때 아이폰의 동그스름한 모습을 드디어 버리고 디자인을 좀 더 얇고 세련되게 느낄 수 있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아이폰4 이후로 10년만에 부활한 각진 디자인을 채택해서 이 디자인을 그리워했던 유저라면 꽤 반가운 소식입니다.

아이폰12 렌더링 이미지


전면은 아이폰11처럼 노치 디자인이 적용되고 풀스크린을 적용하고 상단 베젤 아래에 트루뎁스 카메라를 장착한다는 소문도 돌았지만 공개된 이미지에 따르면

올해는 기술을 만나볼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12는 디스플레이 크기에 따라 라인업이 달라집니다.

기존 3가지에서 4가지 라인업으로 확대되며 일반모델과 프로모델로 기본과 MAX의 2가지 크기로 출시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합니다.

가장 작은 크기의 아이폰12의 경우 5.4Inch의 크기로 작아져 아이폰8 이후 가장 작은 플래그쉽 모델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두께도 프로맥스모델의 경우 기존 8.1mm 에서 7.4mm로 조금 얇아진다고 합니다.

비록, 조금 얇아지는 것 같지만 사용자 입장에서는 꽤나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아이폰12 카메라

카메라의 경우 기존보다 더 커진 이미지센서가 탑재되어 화질의 향상이 이루어 질 것으로 보입니다.

인덕션 디자인의 카메라 디자인은 그대로 이지만 3D Time Of Flight 센서를 추가하여 사물과의 거리와 3D 스캔 측정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카메라 센서를 탑재하면 레이저나 발광다이오드 불빛을 사물에 쏜 후 다시 센서로 돌아오는 시간을 측정해 카메라와 사물의 거리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2 카메라

더욱 향상된 야간 촬영 기능과 오토포커스가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 되지만 어쩔 수 없이 후면 카메라의 전체적인 크기가 커질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일반모델은 듀얼카메라, 프로모델은 3개의 트리플카메라와 3D 카메라가 탑재될 것이라고 합니다.


아이폰12 디스플레이

아이폰12의 디스플레이는 4가지 라인업 모두 OLED 패널을 사용할 것이라는 것이 확정적으로 보입니다.

아이폰12의 OLED 디스플레이 제품은 대부분 국내 업체의 부품을 사용이 예상된다고 합니다.

또한 프로모델의 경우 120Hz의 주사율이 탑재가 된다고 하니 게임을 자주하시는 유저분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아이폰12 레드


이상 아이폰 12 출시 소식과, 디자인, 카메라 스펙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역대급 애플의 명사로 다시 찾아오길 기대해 봅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작성자 소개
최찬희 프로필
WrapUp 블로거

최찬희

반려견을 좋아하고, 차를 좋아하고, 여행을 좋아하고, 맛집을 찾아 즐기는 웹 개발자 입니다^^

댓글작성

관련 블로그 구경하기

작성자의 다른 포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