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외장하드, 고속 멀티충전기 - 삼성 Portable SSD T7, Clever Tachyon 156w 클레버 타키온 구매 후기

안녕하세요! 일상의 작은 행복 입니다.

이번 리뷰는 맥북 외장 SSD 하드와 고속 멀티 충전기에 대한 내용입니다.


맥북 프로 CTO 옵션으로 내장 SSD를 1TB로 구매해서 쓰고 있는데, 영상을 촬영하다 보니 1TB 저장 용량으로는 많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영상을 편집할 때 저장해서 사용할 외장 SSD 하드를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삼성 Portable SSD T7

삼성 Portable SSD T7 모델인데, 이 모델을 선택한 이유는

첫 번째, 삼성이라는 신뢰하는 브랜드

두 번째, 빠른 전송 속도

세 번째, 작고 세련된 디자인이 한 몫 했습니다.


삼성 Portable SSD T7

삼성 Portable SSD T7


제품 구성은 외장 SSD 하드 1개, C타입 USB 케이블과, USB to C 타입 케이블 이렇게 3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용법도 너무 간단해서, 컴퓨터를 하는 사람이라면 쉽게 알 수 있을 정도입니다.



외장하드를 연결하면 T7 이라는 명칭으로 외장하드가 연결되고, 정보를 보면 사용가능 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기도 작기 때문에 들고 다니기 편리하고 어디서든 활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가장 큰 것 같습니다.


Clever Tachyon 클레버 타키온 156w  고속 멀티 충전기


저는 맥북과 아이패드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고, 책상 위에 3개를 올려놓고 쓰면 정품 선이 너무 길어서 선정리도 잘 안되고,  콘센트에 3개의 아답터를 다 연결해야 하는 단점이 있었어요.

용량은 크고 고속충전이 되는 그런 모델을 찾다가 클레버 타키온 156W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이 제품은 직접 220V에 접지해서 사용할 수 있고, 책상 위에 거치해서 사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화이트를 좋아하기 때문에 색상도 화이트로^^



Clever Tachyon 클레버 타키온 156W 제품은 USB단자 2개와 C타입 단자 2개, 총 4개의 전원을 연결해서 고속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PD 포트는 맥북이 아니더라도 PD 충전을 지원하는 다양한 노트북에서 최적의 속도로 고속충전이 가능하며 최대 100W 고출력으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USB 포트는 18W로 충전이 지원됩니다.



4개의 포트를 동시에 사용할 경우, 최대 156W로 지원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배터리가 부족해서 빠르게 충전하고 싶다면, 멀티포트를 적절하게 나눠서 고속 충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클레버 타키온의 가장 큰 장점은 접지형 충전기 이고, 100W의 포트에 휴대폰을 충전시키면 자동으로 15W로 호환하여 초고속 충전을 시작합니다.

과부하가 없다는 이야기네요!



충전기 선을 다 정리하고, 모든 포트를 연결해서 충전하며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멀티포트로 사용하는 충전기, 그리고 선 정리를 깔끔하게 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께는 강력 추천드립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작성자 소개
초이 프로필
WrapUp 블로거

초이

반려견을 좋아하고, 차를 좋아하고, 여행을 좋아하고, 맛집을 찾아 즐기는 웹 개발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