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바이러스-COVID19와 독감 그리고 감기의 차이점

코로나바이러스 질병(COVID-19)은 SARS-CoV-2라는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호흡기 질환입니다.

2019년 중국 우한에서 처음 발견된 이후 전 세계적인 유행병으로 확산됐습니다.


COVID-19의 증상은 경증에서 중증까지 다양할 수 있으며 열, 기침, 호흡 곤란 및 몸살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전혀 증상이 없을 수 있지만 다른 사람들은 입원 및 사망으로 이어질 수 있는 폐렴을 포함한 심각한 질병을 앓을 수 있습니다.

COVID-19는 감염된 사람이 말하거나 기침 또는 재채기를 할 때 주로 호흡기 비말을 통해 전파되지만, 바이러스에 오염된 표면이나 물체를 만진 다음 입, 코 또는 눈을 만져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도 있습니다.


독감이라고도 알려진 인플루엔자는 다양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변종에 의해 발생하는 바이러스성 호흡기 질환입니다.

COVID-19와 마찬가지로 독감은 호흡기 비말을 통해 또는 오염된 표면을 만짐으로써 퍼질 수 있습니다.

독감의 증상에는 열, 기침, 몸살, 피로 등이 포함되며 경증에서 중증까지 다양합니다.

경우에 따라 독감은 폐렴과 같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특히 기저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 심각할 수 있습니다.


감기는 다양한 유형의 바이러스, 가장 일반적으로 리노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호흡기 질환입니다.

콧물, 재채기, 코막힘, 인후통 등의 증상이 특징입니다.

감기는 일반적으로 독감과 COVID-19보다 덜 심각하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합병증 없이 1~2주 이내에 회복됩니다.

호흡기 비말을 통해 또는 오염된 표면을 만짐으로써 퍼집니다.


요약하면, COVID-19, 독감, 감기는 모두 바이러스에 의해 유발될 수 있는 호흡기 질환이며 호흡기 비말이나 오염된 표면을 통해 퍼집니다.

그러나 COVID-19는 독감이나 일반 감기보다 더 심각한 질병이며, 특히 기저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 심각한 질병과 사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손을 자주 씻고,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입과 코를 가리고, 아플 때는 집에 머무르는 등 모든 호흡기 질환의 확산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작성자 소개
초이 프로필
WrapUp 블로거

초이

반려견을 좋아하고, 차를 좋아하고, 여행을 좋아하고, 맛집을 찾아 즐기는 웹 개발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