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청약] 현실적인 내집마련, 월급쟁이가 내집마련 할 수 있는 마지막 루트, feat. 3기신도시, 보금자리론

"2년마다 이사 다니는 생활을 끝내고 내집마련 할래요"


대한민국에서 주택을 구매하는 일이란 하늘까지 올라버린 주택 가격에 막연하게 느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고 언제까지, 집을 사지 않고 이사를 다닐수만은 없습니다.


서울은 이미 평생 월급을 모아서 살수가 없는 가격이 되었고, 경기도마저 너무 많이 올라버렸어요.

요즘 부동산 시장에서 자주 쓰이는 용어인 "영끌" (영혼까지 끌어모은다)까지 해서 주택을 구매하신 분들이 많은데요.

너무 많은 대출을 하게되면 금리가 상승하고 집값이 하락할 때 버티는 것마저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집을 사야해요!

우리는 살면서 의식주를 가장 중요하게 여기고 살면서 필수적인 3가지 요소로 뜻합니다.

집은 그 중 주에 해당하는 쉬고 잘 수 있는 곳으로 가장 갖기 어렵고 오래걸리는 것이기도 합니다.

평생모아 집 한채 갖는 것을 목표로 청약통장을 만들고 대출을 받으며 가족을 위해서 우리는 집을 사지요.


그렇다면 현 시점에서 월급쟁이가 내집마련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있을까요?

우리는 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상업과 업무활동이 이루어지는 세력권, 그리고 교육시설과 학군 중심으로 집을 알아보게 되요.

한번 집을 사게되면 다시 집을 살 수 있는 기회는 적고 결혼하고 아이들 키우면서 들어가는 생활비도 빠듯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좋은 집을 사기 위해서 알아볼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이런 곳들은 너무 가격이 비싸고 그나마, 서울에 인접한 일산, 인천, 광명, 시흥, 남양주 등을 알아보게 되는데요.

정부에서도 이번 3기신도시에 계획중인 주요지구들에 해당되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아직 희망의 끈은 놓지 마세요"

3기 신도시는 서울에 맞닿아 있거나 아주 가까운 위치에 있으며 GTX, S-BRT와 같은 다양한 교통수단을 통해 주요 도심까지 30분 내에 도착할 수 있게 개발된다고 합니다.

철도 중심의 광역교통대책으로 서울 강남까지 30분이라면 주거의 공간으로 생활하는 데 만족할 수 있습니다.


"사전청약 하세요"

21년 7월부터 사전청약이 시작되었고 사전청약.kr 홈페이지에서 분양공고문, 단지정보 등 공급정보 확인 및 사전청약 신청접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3기 신도시 등 수도권 공공택지 내 공공분양물량 6만호를 공급합니다.

사전청약 시점에는 추천분양가격을 안내하고 실제 분양가는 분양가상한금액을 토대로 본 청약 시 제공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일정은 2021년 7월(1차), 10월(2차), 11월(3차), 12월(4차), 2022년 공급예정 입니다.


"일단 돈 열심히 모으세요.."

사전청약 후 입주 전 까지 모을 수 있는 최대한 돈을 모아야 합니다.

입주 시기가 다가오면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금자리론 알아보세요.


보금자리론의 기준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 부부 기준 무주택자 또는 1주택자에 해당하며 담보주택 외 기존주택의 처분기한에 따라 신청 대상이 됩니다.

● 소득은 연소득 7천만원 이하 ( 미혼이면 본인, 기혼이면 부부합산 )

● 본인 또는 배우자가 한국신용정보원 “신용정보관리규약”에서 정하는 아래의 신용정보가 남아있으면 대출신청 불가능 (배우자의 소득이 없을 경우 배우자에 대해서는 신용정보 미확인)

- 연체, 대위변제 · 대지급, 부도, 관련인 정보

- 금융질서문란정보, 공공정보

- 신용회복지원 신청 및 등록정보


● 신혼가구 : 부부합산 연소득 85백만원 이하

- 주택면적 면적 85㎡이하(「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른 수도권을 제외한 도시지역이 아닌 읍 면 또는 면지역은 100㎡) 이하

● 신혼가구 : 혼인관계증명서상 혼인신고일이 신청일로부터 7년 이내이거나 결혼예정자

※ 청첩장, 예식장계약서 사본 또는 결혼예정사실확인서 상 결혼예정일이 신청일로부터 3개월 이내인 자(대출신청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혼인신고 완료하여야 함)


● 다자녀가구 : 미성년 자녀가 3명 이상인 경우 부부합산 연소득 최대 1억원 이하

- 미성년 자녀 1명인 경우 부부합산 연소득 최대 8천만원 이하

- 미성년 자녀 2명인 경우 부부합산 연소득 최대 9천만원 이하


대출금리도 저렴합니다. 그리고 대출받은 날부터 만기까지 고정금리입니다.

우대금리까지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주택금융공사의 보금자리론과 대출한도, 이자 등 유의사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주택담보대출-보금자리론



투기가 아닌.

내 가족과 함께 살 행복한 집.

실 수요자들이 필요한 집.

무주택 실 수요자분들 응원합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작성자 소개
초이 프로필
WrapUp 블로거

초이

반려견을 좋아하고, 차를 좋아하고, 여행을 좋아하고, 맛집을 찾아 즐기는 웹 개발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