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90%감면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신청방법


○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제도?


중소기업 청년 취업자 소득세 감면제도는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에게 5년간 최대 90%까지 소득세를 감면해주는 정책입니다.


감면되는 한도 금액은 최대 150만원!


적지 않은 금액이니 중소기업 재직 중이거나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은 꼭 챙겨야겠습니다.


○ 신청자격은?


중소기업 청년 취업자 소득세 감면 제도는 다음과 같은 조건에 해당하는 청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중소기업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에 재직 중이다.

2) 현재 나이가 만 15~34세다.


소득세 감면 시 소득 조건은 고려되지 않지만, 다음과 같은 업종에 취업한 경우에는 신청에서 제외 됩니다.


○ 어떻게 신청하나요?

우선 국세청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신청서'를 준비해야 합니다.



신청서는 '국세정책/제도'탭에서 '세무서식'을 클릭한 후 검색란에 '소득세 감면신청서'를 검색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서를 다 작성했다면, 주민등록등본 및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병역의무자의 경우 병역 증명서도 준비해야 합니다.


신청은 청년 개인이 아닌 원천징수 의무자인 기업을 통해서만 가능하므로 서류를 모두 준비했다면 회사의 관련 부서에 제출하세요!


다만, 회사마다 신청 방법이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신청 전엔 꼭 재직 중인 회사에 미리 문의하고 제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모두 제출하고 나면 기업은 감면 신청을 받은 날이 속하는 달의 다음 달 10일까지 해당 서류를 관할 세무서에 내게 됩니다.


그러면 모든 신청이 완료!


해당되는 청년들은 미리미리 준비해서 이번 연말정산 때에는 꼭 감면 혜택을 받길 바랍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작성자 소개
초이 프로필
WrapUp 블로거

초이

반려견을 좋아하고, 차를 좋아하고, 여행을 좋아하고, 맛집을 찾아 즐기는 웹 개발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