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효과있고 건강하게 하기 위한 꿀팁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탄수화물, 지방이 함유된 음식을 먹지 않아야 한다?

정답은 지방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해 입맛을 조절하고 신진대사를 향상시켜야 한다 입니다.


우리가 다이어트를 할 때는 항상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며 다이어트를 진행해서는 안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신체가 기능하는 방식을 바꿔 소화가 잘 되고 소모되는 칼로리가 증가하도록 해야 합니다.

흔히 말하는 굶는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효과를 낼 수 있지만 장기간이 지속된다면 건강에 해롭습니다.

간, 신장에 문제가 생기거나 만성적인 질병에 걸릴 위험도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요요 현상이 일어나 다이어트를 하기 전 보다 더 많이 살이 찔 수 있습니다.

체중을 조금씩 감량하면서 요요현상이 생기지 않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곰곰 건강한 밥 도시락 시즌2 (냉동), 250g, 6개 뉴트리디데이 어썸 클렌즈 스무디 4종 세트, 그린 + 레드 + 옐로우 +오렌지, 2세트


1. 신진대사를 증가시켜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기

신진대사는 에너지 소모량을 조절합니다.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 더 많은 칼로리르 소모하기 때문에 쉽게 살이 빠질 수 있습니다.

과도한 운동이 아닌 중간 강도의 운동을 하면서 물을 많이 마시고 신진대사를 증가시키는 식품을 섭취해야 합니다.

신진대사를 증가시키는 식품은 시나몬, 녹차, 아보카도, 코코넛오일, 자몽, 마늘 등이 있습니다.


2. 포만감을 주는 음식을 먼저 섭취하기

식욕이 좋아서 배고픔을 자주 느낀다면 포만감을 주는 음식을 먼저 섭취해 적은 양을 먹어도 배가 부르는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해서 포만감을 주도록 합니다.

포만감을 주는 섬유질 풍부한 식품은 견과류(아몬드), 통곡물, 콩류, 과일 스무디 등이 있습니다.


굽네 소스가 맛잇는 닭가슴살 슬라이스 화이트머쉬룸 120g x 4p + 레드크림커리 120g x 4p + 스파이시커리 120g x 4p 세트 (냉동), 1세트 맛있닭 닭가슴살 맛보기 16종 세트 패키지 (냉동), 1세트


3. 물을 많이 마시기

섬유질을 먹는 양이 늘어났다면 물도 더 많이 마셔야 합니다.

포만감이 생길 뿐 아니라 섬유질 소화가 더 잘되기 때문입니다.

찬물은 운동 후 체온을 정상화 해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혈류에 더 쉽게 흡수될 수 있어 우리 몸에 빠르게 수분을 보충합니다.


내 몸이 가벼워지는 주스 다이어트:5kg 감량효과 제대로 나타나는 로푸드 디톡스, 소울 그린몬스터 헐리우드 48시간 클렌즈주스, 947ml, 1개


4. 체내 독소 제거하기

많은 사람들이 체액 저류로 고생을 합니다.

이렇게 되면 체중도 늘고 붓기도 합니다.

체내 액체를 제거하려면 이뇨 효과가 있는 식품을 챙겨 먹으면 됩니다.

마늘, 양파, 오이, 파인애플, 양상추, 배, 수박, 아스파라거스 등이 있습니다.


청정원 유기농 코코넛오일, 545ml, 1개 코코엘 오가닉 엑스트라버진 코코넛오일, 415ml, 1개


5. 건강한 지방 섭취하기

저지방 식단은 오히려 효과가 없습니다.

건강한 지방, 품질이 좋은 지방을 섭취신진대사를 가속화시키고 식욕을 억제합니다.

코코넛 오일, 올리브 오일, 아보카도, 견과류, 씨앗류, 달걀노른자, 버터 등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6. 단백질 섭취하기

단백질을 잘 챙겨먹으면 신진 대사를 가속화 시키고 운동 후 지방을 근육으로 바꿔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백질은 고기에만 있는 것이 아니며 식물성 단백질과 동물성 단백질골고루 섭취해야 합니다.


생선, 달걀, 유제품, 콩류, 닭가슴살, 견과류 등을 섭취해 건강한 단백질을 섭취해 주세요.


7. 탄수화물 적게 섭취하기

탄수화물은 건강하지도 않을 뿐더러 너무 많이 먹는 경향이 있습니다.

빵, 파스타, 피자, 흰쌀밥 등 음식의 대부분이 탄수화물로 되어 있습니다.

탄수화물을 줄이고, 영양가가 많은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고구마, 현미, 오트밀, 감자, 바나나, 호박 등 영양가가 높은 식품을 섭취해주세요.


로엘 다이어트 쉐이크 고소한끼 고구마맛, 30g, 7개 다이어트음식 헬스식단 냉동 아이스군고구마 10/30개 모음, 20개


8. 음식물을 꼭꼭 씹어 먹기

소화가 잘 되고 영양분이 잘 흡수되게 하기 위해서 꼭꼭 씹어 먹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꼭꼭 씹어 먹으면 포만감이 더 빠르게 느낄 수 있어 음식을 덜 먹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는 곳, 긴장되는 곳에서는 식사를 하지 않도록 하고 여유있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9. 즐겁게 식사하기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좋은 기분을 유지하며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분이 안 좋거나 우울해져 있을 때에는 먹지 말아야 할 음식을 더 먹게 되기 쉽습니다.

스스로 설정해 놓은 목표를 지키며 즐겁게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무리하며

다이어트의 성공을 위해서는 장기적인 목표를 세우고 조급해하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운동을 열심히 했다는 보상심리로 별다른 변화가 없어 낙심하는 사람들이 다이어트의 주된 실패 요인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성곡ㅇ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얼마만큼의 기간동안 몇키로 또는 특정한 크기의 옷을 입겠다는 식의 구체적인 목표를 잡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너무 많은 체중감량을 목표로 설정하면 신체에 큰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조금씩 목표를 설정하고 구체적인 생활 지침을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량을 줄여도 군것질을 많이 한다면 다이어트에는 성공할 수 없습니다.

자신이 먹고 마시는 모든 것을 식사일지에 기록하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작성자 소개
초이 프로필
WrapUp 블로거

초이

반려견을 좋아하고, 차를 좋아하고, 여행을 좋아하고, 맛집을 찾아 즐기는 웹 개발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