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꺼풀 수술 후 붓기 빨리 빼는 방법

쌍꺼풀 수술 후 붓기 빨리 빼는법 과 쌍꺼풀 수술 후 붓기 안 빠질때 어떻게 하면 되는 것일까요?

“마음의 창“이라고 불리어지는 눈을 이쁘게 하기 위한 쌍수를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쌍수는 눈꺼풀을 잘라내거나 매립하는 형태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멍, 붓기를 피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회복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그래서 긴 휴가나 방학 등을 이용해서 주로 하게 됩니다. 대인관계나 일상생활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쌍수후 멍, 붓기를 빨리 빼는법과 주의사항에 대해서 제대로 알아야만 합니다.


쌍꺼풀 수술 붓기 언제 빠지나요?

쌍꺼풀을 할 때에 붓기가 생기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피부를 절개하는 등의 방법으로 인위적인 자극을 가했기 때문이며 멍과 함께 쌍수의 가장 대표적인 부작용입니다.

아름다운 눈의 완성을 위해서 돈과 시간을 들였지만 부기가 장시간 지속되면 많은 불편함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쌍수 붓기는 쌍수 방식, 눈꺼풀 안쪽 근육이나 지방 분포도, 개인적 체질 등에 따라 각각 다릅니다.

수술후 1~2주정도는 급성 붓기로 증상이 가장 심하고 잔붓기는 3~6개월 정도 됩니다. 그래서 통상적으로 붓기는 6개월 정도 지속되고, 그 이후부터는 자연스러워집니다.

하지만 체질에 따라 1~2년이 지난 후에 자연스러워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쌍수 붓기 빨리 빼는 방법

멍과 부기를 빨리 빼기 위해서는 수술한 곳의 안내와 주의사항을 잘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개인별 수술 상황에 맞는 맞춤형 안내이기 때문에 가장 정확하다고 보면 됩니다.

물과의 직접적인 접촉을 피하고 눈 화장 등을 자제하는 것은 수술의 종류나 내용에 상관없이 반드시 지켜야만 기본적인 관리법입니다. 상처가 아물지 않은 상태에서의 그런 행동들은 자극이나 감염을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연고나 부기를 빨리 빼는 약을 발라주는 것도 좋습니다. 요즘에는 성형이나 수술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짐에 따라 멍이나 부기를 빨리 빼는데 좋은 크림들도 많습니다. 인터넷 등의 정보를 참고하되 과대 광고에 속지 말고 부작용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그 외에도 다음과 같은 생활습관과 주의사항들을 실천한다면 더 빨리 뺄 수 있습니다. 쌍수 후 붓기 빨리 빼는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주일까지는 냉찜질 하기

2. 1주일이후부터는 온찜질 하기

3. 물 많이 마시기

4. 충분한 수면 취하기

5. 눈 피로하지 않게 하기

6. 가벼운 운동, 산책 등 하기

7. 얼굴 위치를 심장보다 높게 하기

8. 염분이 많거나 자극적인 음식 피하기

9. 붓기 빼는데 좋은 음식 섭취하기 등


성형외과 전문의들에 의하면 쌍수 잘하는 곳에서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후 관리를 잘 하는 것도 정말 중요하답니다. 수술만 잘 한다고 해서 모든 것이 해결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멍이나 부기의 회복기간이 길어질 뿐만 아니라 이상한 눈으로 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쌍수 붓기가 안 빠지는 경우

수술후 6개월이 지나도록 부기가 빠지지 않을 때에는 “소시지 눈”을 의심해 보아야 한다고 전문의들은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소시지 눈이란 수술중에 눈꺼풀에 심각한 조직 손상이 발생하였거나 개인의 눈꺼풀 특성을 고려하지 않고 수술한 경우에 생기는 것입니다.

즉 사실상 부기는 빠졌지만 라인이 굵고 두툼하게 생겼기 때문에 부기가 있는 것처럼 생긴 쌍꺼풀로 수술 잘못이라는 것입니다.


1. 재수술

그런 경우에는 재수술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수술 후 생긴 흉터나 덜 잘라낸 근육, 지방 조직 등을 제거하고 다시 수술을 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눈꺼풀 피부는 한정적이기 때문에 재수술이 반복되는 경우에 이상한 형태의 눈으로 변할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합니다


2. 기다리기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좀 더 기다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6개월만에 부기가 빠지는 사람들도 있지만 1년이상 지속되는 사람들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소시지 눈이나 쌍수 부기로 인한 스트레스, 외모의 자신감 상실 등으로 대인관계에 불편함이 많다면 성형외과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서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쌍수 잘하는 곳, 쌍수 추천…”등으로 검색하면 많은 전문 병원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솔직한 후기를 참고해서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질병처럼 당장 해야 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여러 곳의 견적을 받아보는 것이 경제적 이득 뿐만 아니라 심리적 안정감을 높이는데 좋습니다. 본인에게 어울리는 아름다운 눈을 가지기 위해서는 쌍수후 철저한 자기관리와 오랜 시간의 인내가 필요하답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작성자 소개
초이 프로필
WrapUp 블로거

초이

반려견을 좋아하고, 차를 좋아하고, 여행을 좋아하고, 맛집을 찾아 즐기는 웹 개발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