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포레스트 본점 쌀국수 푸짐한 양과 맛으로 맛집인정

포레스트 쌀국수 맛도 좋고 양도 좋고

안녕하세요.오늘 제가 소개시켜드릴 곳은 동탄에 위치한 포레스트 입니다.

날씨가 적적하니 이슬비가 내리는 날 따뜻한 국물에 쌀국수가 생각이나서 며칠전에 다녀왔던 쌀국수집을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동탄 센트럴파크에 맛집이 많아요. 자주 방문했던 맛집들이 여러곳이 있습니다.


동탄에 인생돈가스도 센트럴파크에 위치해 있으며,

https://www.wrapuppro.com/food/view/gsqeOmD4HDlEuYv

호무라 텐동집도 동탄 센트럴파크에 있습니다.


동탄 포레스트 본점은 베트남쌀국수전문점으로 이미 많은 블로거분들이 리뷰를 작성해주셨어요. 주말에는 대기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순번 대기표까지 오픈 전에 부착해주십니다. 가게 앞에 주차공간이 있지만 세입자분들의 주차공간이니 방문하실 때, 차량은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길 권해드립니다.


동탄센트럴파크주차장

주소 : 경기 화성시 동탄공원로2길 32


평일에 방문해서 그런지 대기하시는분들이 아무도 없었다는 사실 순번표 작성하고 대기하려고 했으나 왠지 크게 걱정은 안되서 근처에 공원이 있으니 한바퀴 돌고 쌀국수를 먹자고 했습니다.

대기순번표를 적지 않고 오후 4시 50분쯤 문을 열고 들어가는 순간 앞에 보이는 이 전경은 놀라웠어요 20분만에 가득 채워버린 테이블들 평일 이른 저녁시간인데 이렇게 빠르게 테이블이 손님으로 가득차면 동탄 포레스트 본점 맛집 소문이 맞나봐요.

자리에 앉아서 물한잔부터 했습니다. 공원을 한바퀴 돌고 왔더니 수분이 부족 물한잔 하면서 메뉴판을 스캔합니다. 어떤 쌀국수를 먹을지 고민도 하고, 그 사이에 핸드폰으로 메뉴를 검색해보고, 이미지를 확인해보기도 했어요.

음식을 주문하면 양파절임과 단무지를 제공 쌀국수에 레몬즙을 넣어서 먹을 수 있도록 레몬까지 제공됩니다. 음식 주문은 포레스트 쌀국수(1), 왕갈비 쌀국수(1), 매운 쌀국수(1), 1단계 매운맛, 콜라(1), 짜조(1) 주문은 끝났고 기대하면서 기다려봅니다.

다리면서 하이센장과 스리라차 소스를 종지그릇에 조금씩 담아보았어요. 쌀국수집에 가면 많이들 보시는 소스 찍어드시는 분들도 있고 안드시는분들도 있어요. 개인마다 선호하는 입맛이 다르기에 저는 쌀국수에 들어가있는 숙주 혹은 양파 등 야채들을 찍어먹을때 조금씩 버무려 먹어요.

시원한 콜라 등장! 얼음컵을 따로 주시니 더 더욱 시원하게 먹을 수 있어요. 각자의 수저를 챙기고 앞접시까지 하나하나 음식을 경건한 자세로 기다리고 있어요. 나오면 사진을 찍으려고 핸드폰을 항시대기

주문했던 음식 중 한정판 포레스트 쌀국수와 왕갈비 쌀국수가 먼저 제공되었어요. 보고있으면 비슷한거 같은데 다른 쌀국수 맛보기전에 사진 열심히 찍어봅니다. 

곧 바로 매운 쌀국수까지 제공해주셨고, 쌀국수 3개 모두가 어마어마한 양입니다. 진짜 양이 많아요 보는게 전부가 아닙니다. 기본제공되는양이 곱배기 양 아닌가 싶을정도에요. 3명이서 와서 2개 시켜서 먹는다는 블로그 리뷰가 장난이 아니였구나 새삼스럽게 새겨둡니다.

포레스트 쌀국수에는 소꼬리뼈, 양지, 차돌, 스지, 왕갈비가 함께 들어가있는 쌀국수입니다. 사진에 보이듯 소꼬리뼈가 왕갈비 쌀국수와 차이점이에요.

왕갈비 쌀국수에는 왕갈비, 양지, 차돌, 스지가 들어가 있는 쌀국수에요. 포레스트 쌀국수와 국물맛이 달라요 신기했어요 메뉴가 제공되었을때, 같은육수를 사용할 비쥬얼이였는데 국물맛이 완전달라요. 개인취향은 왕갈비쌀국수가 취향저격!

매운쌀국수는 돼지고기가 들어간 쌀국수 국물을 보면 약간 기름기도 있고 매운정도는 1단계를 선택했어요. 2단계 안한걸 다행으로 생각할 정도로 매콤함을 보여줍니다. 진한 국물에 매콤함까지 더해지니, 얼큰하니 먹기 좋아요.

제가 선택했던 왕갈비 쌀국수에 들어가있던 왕갈비입니다. 생각보다 갈비맛은 그냥저냥 제가 오랫동안 꺼내두었다가 먹어서 그런지 푸석푸석한거같기도 했어요. 친구들과 함께 나눠먹으며 한젓가락씩 나눠먹었는데 진짜 양이 어마어마합니다.

마지막으로 기다리던 짜조가 등장! 짜조와 넴은 같은건데 사용언어가 달라서 부르는게 다르다고 합니다. 베트남 출장 중에 먹어봤던 넴과 아주 비슷했어요 고기와 버섯 등 우리나라의 군만두랑 느낌은 비슷하죠! 육즙도 가득하고 뜨거우니 드시기전에 잘 식혀서 드셔야합니다.

주방을 기준으로 'ㄷ' 형태의 인테리어를 구성했어요. 손님들이 주방을 기준으로 둘러 앉아있는 느낌이 주방에서 그때그때 손님에게 음식이 잘 제공되는지 보려는 관제탑 같았어요. 직원분들도 많았는데 손님이 너무 많으니, 정신없이 손님응대와 음식제공 뒷정리까지 완벽했어요. 발빠른 움직임이 좋았어요.


센트럴파크 주변에 이렇게 맛있는 쌀국수집이 있었다니 내부도 깔끔하고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양이 많아서 다음에는 인원수에서 1개 빼고 사이드를 추가로 주문해서 먹을까 합니다.


화성 지역화폐 가맹점으로 등록되어있고, 세스코멤버스에 등록되어있어 항상 청결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쌀국수 전문점으로 쌀국수가 생각나시면 한번 방문해보시라 추천드립니다.


동탄 포레스트 본점

영업시간

매일 11:30 - 21:30 / Last order 20:30

Break Time 14:30 ~ 16:30

오픈대기표 부착시간

오전 10:10 / 오후 15:3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화성지역화폐가맹점>


주소

경기 화성시 동탄공원로 2길 33-9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작성자 소개
김경식 프로필
WrapUp 블로거

김경식

먹고, 타고, 쓰고, 취미 생활 공유, 맛집 추천 리뷰 전문가! 지식이 입니다!!